상단여백
HOME 연예 TV
‘PD수첩’ 히트코리아 뮤토코인, 배당형 코인? “한옥마을서 사용가능” 주장

히트코리아에서 만든 뮤토코인은 정말 가치가 있을까.

20일 방송된 MBC ‘PD수첩’에는 히트코리아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가상화폐 뮤토코인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졌다.

사진=MBC

가상화폐 거래소 히트코리아. 이곳은 이른바 카페형 거래소,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와는 다르게 오픈형 거래소로 운영되고 있었다. 실제 많은 코인사들이 이곳에 와서 자신들의 코인을 소개하기도 했다고.

히트코리아 거래소 회원인 김정욱씨(가명)는 “다른 거래소에서 파는 금액보다 싸게 갖다 팔았단 말이에요 그러니까 사람들이 혹해서 들어갈 수밖에 없는 구조죠”라며 “왜냐면 100원짜리를 70원에 파는데 다른 거래소에 갖다 팔면 30원이 이익이지 않습니까? 그럼 70원을 주고 히트코리아에서 사는 거예요”라고 설명했다.

히트코리아에서 상품 설명을 하는 직원은 “저희 히트코리아 거래소의 특징적인 부분 중 하나가 자체 코인을 가지고 있는 겁니다”라며 뮤토코인을 소개했다. 이어 “뮤토코인이 배당형 코인입니다 저희 거래소에서 거래를 하게 되면 나오는 수수료의 50퍼센트를 뮤토코인을 가지고 계신 분들게 매월 배당을 해드리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김정욱씨는 “내가 뮤토코인만 사서 가만히 있으면 배당 나오는 거 가지고 이득을 볼 수 있겠구나 이렇게 생각을 하죠”라고 말했다. 그리고 히트코리아에서는 이 뮤토코인을 전주 한옥마을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었다.

전주 한옥마을 상인들 역시 히트코리아 허대표(가명)가 이곳에 자주 왔다고 말했다. 한 상인은 “코인 하면 돈이 열 배가 뛰니, 어쩌느니 그랬지 처음에는 200만원 넣었다가 나중에 200만원 또 넣었어요”라고 말했다. 또 다른 상인은 “음식점 하시는 분들이 많이 (투자)했더라고요 (허대표가) 사람들 많이 끌고 와서 먹고 그런 식으로”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전주시 한옥마을지원과 김용태 과장은 뮤토코인에 대해 “그런 사항은 처음 드는 이야기고요 비트코인이나 뮤토코인 이런 거에 대해서 들은 바가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음료야 슬러시야? 식음료업계, 얼려 먹으니 꿀맛인 아이스제품 인기 icon손병호, 장모님 모신 요양원 방문 “죄송해요”…남다른 가족애 icon한달살기 부담 半으로! 하나투어 ‘프라하 반달살기’ 상품 선봬 icon손병호, 최지연 닮은 딸 한국무용 솜씨에 “너무 곱고 예쁘다” icon‘빅샷’부터 ‘샷팩’까지...노스페이스, 가을 ‘백팩 컬렉션’ 출시 icon김용명, 홍현희♥제이쓴 사기단에 속아 밭캉스…농기계 수준 icon강지환 성폭력 사건, 112신고 불발? 긴급전화에 사각지대 때문 icon정준호♥이하정, 둘째 유담이 인형미모…“첫째 시욱이에게 미안해” icon깔끔함의 정석 ‘호텔델루나’ 구찬성 스타일 따라해볼까~귀신도 반할걸 icon구혜선 “안재현, 주취상태로 여성들과 긴밀하고 잦은 연락” icon‘한밤’ 전효성, 日 사과 촉구로 악플 “일본 팬덤? 걱정無...나는 한국인” icon르크루제, 뉴트럴 컬러+실속 담은 ‘북유럽 컬렉션’ 론칭 icon정혁 “어릴 때 부모님 이혼, 케어받지 못한 트라우마 있다” icon‘비디오스타’ 허영생 “SS501 멤버들 만나고 노래 자신감 생겼다” icon김재덕 “SS501, 젝스키스 본보기 삼은 그룹인 거 같아” icon박정민, ‘비디오스타’ MC 노린다? “산다라박 있었나 싶다” icon장대호, 마스크 미착용 얼굴 공개…검정색 상의+손목에 수갑 icon‘태양의계절’ 하시은, 오창석-윤소이 불륜 의심에 고통…결혼생활 위기? icon‘태양의 계절’ 하시은, 오창석 子 정체 알았다…윤소이 따귀 icon장호일, 김민우 ‘사랑일뿐야’ 극찬 “발라드 표현의 폭 넓혔다” icon김광규, 김혜림 고백송에 발끈 “나 전에 몇 명이나 있었어?” icon오은영 박사 “진화♥함소원 큰소리 혜정이는 위협과 공격으로 느껴” icon‘최고의한방’ 김슬아, 16살 연상 이상민에 호감 “좋아하는 프로에 다 나와” icon김민우, 분위기 갑자기 와인회식? 현실 부장님 포스 “자주 즐긴다” icon김민우 사별 고백 “입원 일주일만에 세상 떠나…허망하게 보냈다” icon김혜림, 김민우 용기에 눈물 “아직 웃을 때 아니라고 생각하더라” icon‘불청’ 김민우, 사별한 아내 추억하게 만든 민어탕 “잘 해주던 음식” icon[오늘날씨] 낮 최고 32도, 남해안·제주도 비...자외선 지수 나쁨 icon방탄소년단, 美 빌보드 '소셜 50' 110주 연속 1위...3개앨범 2주 연속 동시 차트인 icon롤 점검, 오늘(21일) 서버 안정화 오전 9시까지 예정...게임 접속 불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