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지속함에 따라 올 추석에도 중저가에 실속 있는 가공식품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스팸을 앞세운 ‘3만~4만원대 복합형’ 선물세트로 추석 명절시장 공략에 나섰다.

레드라벨

먼저 캔햄 카테고리 1위인 ‘스팸’과 ‘백설 식용유’ ‘비비고 김’ 등으로 구성된 3만~4만원대 복합형 세트의 비율을 지난해 추석 대비 대폭 늘릴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CJ더마켓’을 통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전용 세트를 늘린다.

대표적인 복합형 선물세트는 ‘특선 세트’로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품목들로 구성했으며 3만~4만원대 중저가와 7만원대 프리미엄 제품으로 준비했다. 스팸, 고급유, 올리고당 등을 기본으로 쓰임새가 좋고 다양한 제품들을 추가해 고급화와 차별화를 둔 것이 특징이다.

스팸 8호

명절 대표 선물인 ‘스팸 세트’는 2만~7만원대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중 3만원대의 스팸 단독세트인 ‘스팸 8호’와 스팸과 카놀라유로 구성된 ‘스팸 복합 1호’가 가장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가공식품 선물세트 중 캔햄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다는 점을 반영해 무첨가 콘셈트인 ‘The더건강한 캔햄’을 활용한 선물세트 비중도 지난 설 대비 2배 이상 확대했다. 맛과 합리적인 가격 두 가지를 모두 갖춰 ‘스팸 세트’와 함께 캔햄 세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스팸 고급유 4호

유 세트는 카놀라유, 포도씨유,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등의 고급유뿐만 아니라 신제품 ‘참진한 참기름’과 ‘풍미유’ 구성의 제품도 선보인다. 선호도가 가장 높은 2만원대 선물세트의 비중을 강화하고, 병 타입의 고급유로 구성된 ‘유러피안 세트’를 주력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가성비를 앞세운 '비비고 김’ 선물세트는 ‘비비고 토종김’과 해바라기유로 구성된 '토종김 4S호'가 대표 제품이다. 이외 스팸 또는 참기름 등과 함께 구성된 세트를 새롭게 선보이고 가격은 1만~4만원대로 다양화하고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한뿌리흑삼대보세트

건강식품 선물세트는 ‘흑삼대보’를 새롭게 선보이며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의 라인업을 강화한다. ‘흑삼대보’는삼(蔘)을 아홉 번 찌고 말린 구증구포 흑삼의 대표 제품이다. 상황버섯과 대보추출물을 함께 담은 것이 특징이며 한뿌리의 15년 노하우를 통해 만들었다. 또한 저온에서 원심력으로 농축해 맛과 영양을 살린 한뿌리 건강즙 3종(양배추, 흑마늘, 배도라지)도 함께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추석부터 ‘한뿌리’ 선물세트의 모든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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