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가제트 가전
LG전자 실속형 스마트폰 2종 가을출시, 화면·배터리·카메라 다 잡았다

LG전자가 대화면, 후면 멀티카메라, 대용량 배터리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실속형 스마트폰 2종을 선보인다.

LG전자가 새로 선보이는 두 제품은 올해 초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선보인 ‘LG K시리즈’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출고가 200달러 이하 실속형임에도 고객들이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를 두루 반영하며 경쟁력을 높였다. 동급 최고 수준의 대화면 디스플레이, 고화질 전면카메라, 후면 멀티카메라, 대용량 배터리 등이 특징이다.

사진=LG전자 제공

신제품 2종은 6.5인치(LG K50S)와 6.1인치(LG K40S) 크기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두 제품 모두 화면 위쪽 전면 카메라에 가려지는 부분을 최소화해 몰입감을 높였다. LG전자는 LG K50S에 4000mAh, LG K40S에 3500mAh 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두 제품 모두 전작 대비 배터리 용량을 500mAh 늘렸는데 충전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더 오래 사용하고 싶어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했다. 일반적인 사용 환경을 감안하면 한 번 충전으로 하루 이상 사용하기 충분하다.

두 제품은 실속형임에도 전면에 1300만 화소 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했다. 후면카메라 못지 않은 화질에 피사체를 강조하고 배경을 흐리게 처리하는 아웃포커스도 가능해 셀피 기능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제격이다.

LG K50S는 후면에 각각 1300만, 500만, 200만 화소의 표준, 광각, 심도 등 3개 카메라를 탑재했고 LG K40S는 1300만, 500만 화소의 표준, 광각 카메라를 탑재했다. 멀티 카메라는 다양한 화각을 한 번에 촬영할 수 있어 인물과 배경에 맞는 사진들을 한 번에 찍을 수 있도록 돕는다. 주변 환경에 맞춰 자연스러운 색감을 잡아내는 것은 물론, 비추기만 하면 피사체를 분석해 최적의 화질과 구도를 제시해주는 ‘AI 카메라’도 장점이다.

신제품은 미국 국방부 군사표준규격 ‘MIL-STD 810G’, 일명 ‘밀스펙’에서 고온, 저온, 열충격, 습도, 진동, 충격 등 6개 항목을 충족해 내구성도 뛰어나다. 또한 구글 인공지능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도 탑재했다. 고객들은 구글 어시스턴트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거나 “오케이 구글”이라고 호출한 후 알람 설정, 검색, 문자메시지 전송 등을 말로 지시할 수 있다.

LG전자는 내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멀티미디어 전시회 IFA2019에서 신제품 2종을 첫 공개하고 오는 10월부터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색상은 뉴오로라블랙, 뉴모로칸블루 2종이다.

에디터 양수복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장기용·박보검·현빈·황민현...가을남자 변신 ‘화보장인’ 누구 icon김응수X변희봉X이창훈, 영화 '양자물리학' 매력철철 악역 3인방 스틸 대공개 icon성인남녀 대다수, 연인간 비밀은 있다..."사생활 안 지켜주면 연애 못 해" icon'모던패밀리' 박원숙-김영옥, 故 김자옥·김영애와 추억소환..."마지막까지 내색 안해" icon서울국제공연예술제, 패키지티켓 매진 기염...국내외 최신작 18편 소개 iconCIX, 5인5색 화보 공개…“우리의 경쟁력? 다섯명의 각기 다른 매력” icon‘좋아하면 울리는’ 김소현-정가람-송강, 오늘(22일) 런칭! 설렘유발 비주얼 icon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 23일 70개국 출시...내달 초까지 130개국 icon‘배가본드’ 이승기, 벌크업의 좋은 예? 종합무술 18단 ‘야성미 폭발’ icon초가을 오감만족 서울국제음식영화제, 프로그래머PICK 10 추천작 공개 icon양세종 '나의 나라' 무사 전격변신...시선 압도하는 비장미 icon이플래쉬-OK캐쉬백 천백만원퀴즈, "ㄲㅈㅎㄱㄹ" 초성퀴즈 정답은? icon'연애의맛' 천명훈, ♥조희경 행방불명에 눈물 왈칵...무의도 데이트 공개 icon‘X1 FLASH’ X1(엑스원), 데뷔 앞두고 “어떻게 봐주실지 무섭다” 고백 icon영화 '나쁜녀석들', '그 현장이 알고 싶다' 현장 비하인드 대방출 icon독도관광 인기↑...NHN여행박사, 울릉도+독도 패키지 제공 icon‘TV는 사랑을 싣고’ 우지원-서장훈, 국대 훈련 중 일탈? “한상수 찾아갔다” icon예술과 가전의 만남,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아트슈퍼마켓' 전시 icon'공블리' 공효진, '동백꽃 필 무렵' 첫 스틸 공개...흰티+청바지 미모방출 icon안재현-구혜선, 인스타 공방ing “괜한 고생 마세요, 배신자야” icon‘쌉니다 천리마마트’ 이동휘VS김병철, 운빨과 美친자의 역대급 만남 icon‘타인은 지옥이다’ 임시완-이동욱, 기묘한 첫 만남 “새로 오신 분이시죠?”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