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정규 7집 ‘러버(Lover)’를 23일 공개한다.

이번 신보는 테일러 스위프트가 약 2년 만에 발매하는 정규 음반으로 파스텔 톤의 화려한 색감의 앨범 커버에서 느껴지듯 테일러 스위프트가 현재 겪고 있는 삶과 사랑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고 있다.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최근 한 인터뷰를 통해 테일러 스위프트는 “사랑에 대한 헌사”라며 “그 감정의 맹렬하고 열정적이고, 흥미롭고 매혹적이고, 끔찍하고 비극적이며 황홀한 영광을 고스란히 담아냈다”고 이번 앨범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정규 7집의 첫 싱글이었던 ‘미!(ME!)’는 경쾌하고 사랑스러운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그룹 패닉 앳 더 디스코의 브렌든 유리가 보컬 피처링으로 참여해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줬다. 신스팝 사운드로 청량함을 더한 두 번째 싱글 ‘유 니드 투 캄 다운’은 한층 넓고 유연해진 테일러 스위프트의 시각을 엿볼 수 있었다.

두 곡 모두 빌보드 싱글 차트 2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으며, 특히 ‘You need to calm down’ 뮤직비디오엔 가수 케이티 페티를 비롯한 쟁쟁한 스타들이 대거 등장해 테일러 스위프트의 컴백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이번 정규 음반 발매 전 그녀가 마지막으로 공개한 동명의 싱글 ‘러버(Lover)’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섬세한 보컬이 돋보이는 발라드 넘버로 현재 그가 누리고 있는 행복하고 로맨틱한 일상이 레트로 감성으로 표현됐다.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이번 신보엔 앞서 발표한 싱글을 비롯해 그룹 딕시 칙스와 함께한 ‘Soon You’ll Get Better’, 인간관계의 복잡 미묘한 감정이 신다사이저 사운드와 함께 서늘하게 펼쳐지는 ‘The Ancher’ 등 총 18곡이 수록됐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2006년 데뷔 이래 전세계적으로 5000만 장의 앨범과 1억 5000만장에 이르는 싱글 판매를 기록하며 21세기 가장 성공한 팝 아티스트로 손꼽힌다. ‘Fearless’와 ‘1989’로 그래미 시상식에서 두 차례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