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선물도 실리는 따지는 시대. 추석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부모님을 위한 추석 선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편의성과 실용성을 고루 갖춘 전자제품이 눈길을 끈다. 작지만 강력한 기능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이 부모님 선물로는 물론,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것. 이에 재미난 상품들을 한 자리에 모아봤다.

 

이불 밖은 위험해? 기동력과 재미까지 더한 스마트모빌리티

전기자전거 또는 전동스쿠터와 같은 스마트모빌리티는 장보기나 근거리 이동 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바구니나 짐받이가 장착된 제품이라면 더욱 실용적이다.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가 선보이고 있는 전기자전거 벤조 시리즈와 전동스쿠터 이코어S8은 생활 밀착형 제품으로,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다. 벤조 시리즈 중 미니벨로 타입 ‘벤조 20’과 24인치 타이어를 장착한 ‘벤조 24’는 핸들바 앞부분과 안장 뒷부분에 각각 바구니와 짐받이를 장착해 실용성을 더했다.

이코어S8은 편안한 승차감과 편의성, 실용성을 강조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토크 세팅으로 출발 시 또는 가속 시, 급가속의 느낌이 전혀 없고 차체 중심도 낮춰 초보자도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다. 편의 장비로는 야간 주행 안전을 위한 전조등과 간단한 짐을 적재할 수 있는 짐받이가 기본 장착됐으며, 접이식 핸들바를 적용해 휴대나 보관도 용이하다.

 

언제 어디서나 깨끗한 공기를! 휴대용 공기청정기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통해 사용자가 있는 공간이 어디든 맑고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LG전자가 선보인 ‘퓨리케어 미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로, 자동차, 유모차, 공부방, 사무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작은 크기임에도 포터블 PM1.0 센서로 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동하면 전용 앱을 통해 배터리 잔량, 필터 교체 주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효도를 부탁해! 로봇 청소기

강력한 흡입력과 물걸레 청소 기능을 동시에 갖춘 로봇청소기는 집에서의 일거리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여가 시간을 늘려줄 수도 있다. 유진로봇이 최근 선보인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지니(G5)’는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는 물론 원격 청소기능까지 갖춘 제품이다. 물통이 부착된 물걸레 기능이 탑재돼 흡입과 걸레 그리고 흡입+걸레 기능이 3-in-1으로 가능하다. 물걸레가 마르지 않게 유지하고 흡입과 걸레를 동시해 작동할 수 있어 먼지청소에 최적화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