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고백부부’를 시작으로 한보름은 그야 말로 열일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드라마는 물론이고 예능에서도 종횡무진하며 올해는 ‘바람난 언니들’에서 진행을 맡았고, ‘호구들의 감빵생활’에 고정출연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빛냈다. 이런 한보름이 첫 주연을 맡은 드라마 드라맥스, MBN ‘레벨업’(연출 김상우/극본 김동규)이 무사히 종영을 맞이했다.

“드라마 첫 주연작이어서 부담도 있었지만 너무 행복하게 촬영을 했어요. 제목처럼 한단계 레벨업되는 계기가 됐던 것 같아요. 스태프도 배우도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웃음소리가 떠나질 않았으니까요. 굳이 아쉬운 점을 꼽자면 로맨스가 적었어요. 로코라서 해서 ‘이제 나에게도 꽃이 피는구나’ 했는데(웃음). 강렬한 역할만 하다가 사랑스러운 역할을 하게 되는구나 기대를 했거든요”

극중 한보름의 상대역은 바로 성훈. 한보름의 말대로 로맨스만 주를 이루는 드라마가 아니기 때문에, 달달한 장면의 비율이 높지 않았던 것은 사실. 하지만 게임회사에 대한 각기 다른 시선과 생각으로 계속해서 갈등을 빚는 등 많은 신에서 호흡했다.

“성훈 배우님이랑 처음에는 서먹서먹 했는데 뒤로 갈수록 붙는 신도 많고 호흡 맞추다보니까 배려를 잘 해주시더라고요. 연기할때 제가 최대한 원하는대로 할 수 있게끔 끌어주시고 기다려주세요. 나중에는 호흡을 많이 맞춰서 긴장도 덜 했던 거 같아요. 같이 연기하기 좋은 배우구나 했어요”

‘레벨업’은 멀티캐스팅 작품도 아니였고, 전체적인 그림을 보자면 성훈과 한보름이 이끌고 가는 면이 지배적인 드라마였다. 자연스럽게 주연 배우로서의 책임감을 떠안을 수밖에 없는 부분이 있었다. 한보름은 이런 지점을 잘 인지했고, 나름의 방식으로 주연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했다.

“주연 작품이어서 극 전체를 끌고가는 에너지가 필요하잖아요. 체력관리 면에서 되게 신경을 썼어요. 고루 친하게 지내려고 노력했는데 저한테도 그게 큰 힘이 되더라고요. 연기적으로는 고민이 많았어요. 게임 회사에 대한 내용이다보니까 어려운 용어가 많았고, 의미를 알고 대사를 해야하니까 공부를 했어요. 개인적으로는 한꺼풀 벗겨지는 느낌이었어요. 다양한 면을 보여줄 수 있어서 저한테는 좋은 기억이 더 많은 거 같아요”

한보름이 연기한 ‘레벨업’ 속 신연화는 전형적인 캔디형 여주인공과는 거리가 멀다. 회사의 경영난에 동료들이 희망퇴직을 신청하며 떠나갈 때, 신연화는 조이버스터에 남아 신작 출시에 몰두했다. 정도 많고, 의리도 있는 여장부 면모까지 갖춘 캐릭터였던 것. 그렇다면 한보름이 생각하는 신연화와 본인의 싱크로율은 얼마나 될까.

“나와 연화와 닮은 점을 찾아서 ‘나답게’ 연기해야 겠다 생각을 했어요. 제가 열정부자거든요. 뭔가 빠져서 열정적으로 하는걸 좋아해요. 그렇다고 제가 연화처럼 다른 사람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거나 하지는 못해요. 연화는 이런 매력도 있구나 했죠. 현실 한보름과 싱크로율? 50대50이지 않을까요”

평소에는 게임을 하지 않는 한보름은 ‘레벨업’에 출연하며 ‘현질’까지 하게 됐다는 후문. 게임 세계를 이해해보려던 노력이 지금은 실제 유저가 됐다고.

“원래 게임을 전혀 못했어요. ‘레벨업’ 촬영을 하면서 일부러 게임을 깔았어요. 제가 앉아서 하는 거보다 활동적인 걸 좋아하거든요. 근데 그때 다운로드 받은 게임을 아직도 하고 있어요. 그걸 왜 계속 하냐고 주변에서 물어보시는데 못 깨서 그래요. 3일에 한번 깬 적도 있어요. 현질도 두 번 했어요. 뭔가 하나 빠지면 꾸준히 하는 편이에요”

한 작품이 끝나면 ‘다음’이 오기까지 배우들에게는 기다림의 시간이 길다. 한보름은 다양한 취미 활동으로 헛되지 않게 시간들을 보내고 있었다. 하나를 시작하면 끝을 보는 성격 때문인지 자격증도 다수 보유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취미가 되게 많아요. 스카이다이빙도 해봤고 스킨스쿠버 자격증, 애견미용사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재즈 댄스 강사 자격증 등등이 있어요. ‘자격증을 따야겠다' 한 적은 없는데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해서 시작하다보니 이렇게 됐어요. 제가 장비 욕심이 있어요. 그래서 게임에 안 빠지려고 했어요. 감당이 안될 거 같더라고요. 음식도 그런거 같아요 좋아하는 게 생기면 며칠을 먹어요. 바밤바를 다섯개까지 먹은 적 있어요(웃음). 연기할 때도 거기에만 빠져 있으니까 취미 생활을 아예 못해요”

②에 이어집니다.

사진=김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