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이도현 배신자, 이태선과의 약속이었다...이지은과 마지막 만남(호텔델루나)

이도현이 배신자가 된 이유가 밝혀졌다.

25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호텔델루나'에서는 반딧불이 아닌 사람의 모습으로 장만월(이지은) 앞에 선 고청명(이도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장만월은 이미라(박유나)와 형사로 환생한 연우(이태선)을 호텔로 초대해 이들에 칵테일을 대접했다. 이들의 전생을 보여준 것.

이때 고청명이 배신자가 된 이유가 밝혀졌다. 그는 연우와 약속 후 자신의 목숨을 담보로 장만월을 살려낸 것이었다. 연우는 "목숨으로 갚지 말고 만월이 살려. 나한테 했던 구질구질한 변명 말고 너는 배신자로 살아. 그럼 만월이는 살거야"라고 약속했다.

현실에서 마고신은 "그 자는 계속 이곳에 잇었다. 너의 달의 객잔을 찾은 첫번째 손님이 그였다. 이곳에서 죗값을 치르며 그저 있어온 것은 너만이 아니었어"라고 했다. 이때 장만월은 월령수를 바라보며 반딧불을 발견했다.

마고신은 장만월에 그 자의 이름을 부르면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했다. 장만월은 "계속 여기 있었던거냐. 그럼 제대로 모습을 보여봐. 고청명"이라고 이름을 불렀다. 

이때 반딧불은 자리를 맴맴 돌다가 사람의 모습을 드러냈다.  변명을 들어주겠다고 하자 고청명은 "더할 변명이 누가 있겠나 누이"라고 했다. 장만월은 "내가 월령수에 묶여 원념에 가득 차 있는 동안 너는 그 말( 내가 네 마지막을 보겠다는 말)에 묶여 떠나지 못했구나.나는 다 비워진 것 같아. 그러니 너도 그만해라"라고 했다.

에디터 노이슬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노이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1인가구 필수템] 댕댕이 청결관리 끝판왕 ‘넬로 펫 에어샤워&드라이룸’ icon호텔식 침실부터 홈카페 거실까지...한샘, 신혼가구 신상품 제안 icon엠무크, 클래식 모던룩 감성 F/W 컬렉션 출시 icon'캠핑클럽' 이효리, '블루레인' 열창 중 고음에 묵음처리 "알아도 못 불러" icon여진구, 반딧불=이도현 정체 알았다...이지은 '악귀' 이다윗에 소멸위기 icon'호텔델루나' 이지은, 상상 속에서 여진구 심장 찔렀다 "나 믿으라고 했잖아요" icon이지은, 여진구를 이도현으로 의심 "네가 기억하지 못하는 전생"(호텔델루나) icon김희철 母, '미우새' 첫 합류..."아들 마흔 전에 결혼했으면" icon'세젤예' 김해숙 "최명길이 애 잘 봐줄 것"...김소연 서운함 폭발 icon여름의 끝, 환절기 대비 스킨케어 필수템 7 PICK icon강성연 "김소연, 홍종현 애 임신 맞냐?" 막말...최명길 분노 따귀 icon나를 위한 작은 사치! 콜러, 고풍스런 ‘아티팩트 주물욕조’ 선봬 icon'세젤예' 김해숙, 폐암말기 시한부 판정 받았다 "3개월 정도" icon친환경 멀티세정제 ‘은나노스텝’ 시즌2, 홈앤쇼핑서 성공적 론칭 icon아이더, 구스다운 제품 확대·퍼 스타일 다양화로 ‘겨울시장’ 승부수 icon문희준, 육회비빔라면 단 세입만에 흡입...잼잼도 군침(슈퍼맨) icon콩블리 다이어트, 캐시슬라이드에 초성퀴즈 등장...14kg 감량 유튜버? icon'슈돌' 벤틀리, 형 윌리엄 숙제 '자연'...모두 계곡 물에 흘려보냈다 icon양현석 승리, 해외 원정도박 혐의로 이번주 경찰출석 "출석일 달라" icon김희철 "4시까지만 게임 가능, ITZY(있지) 컴백무대 봐야해"(미우새) icon마고신 서이숙, 여진구에 월령수 꽃 남겼다...여진구 오열(호텔델루나) icon홍상삼 "2013년 준플레이오프 후 공황장애, 몸이 콘트롤 안돼" icon'sbs스페셜' 홍상삼 "약먹으면 멍해져"...최면치료 돌입 icon홍상삼, 팬들과 특별한 만남 "인터넷에는 욕 댓글 뿐, 솔직히 팬들 좀 싫었다" icon'변신', 개봉 6일째 80만 돌파 눈앞...韓박스오피스 1위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