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컬러를 비롯해 매 시즌 유행하는 컬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색채 연구소 팬톤에서 2019 FW 컬러 트렌드를 발표했다.

사진=의류 H&M/가방 오야니/시계 아이그너/신발 엠무크 제공

이번 시즌 트렌드 컬러에는 피치크림, 오렌지타이거, 에덴, 바이킹레드, 헤이즐 등이 포함됐다. 이들의 특징은 모두 풍부한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페어링해 매치했을 때 서로 잘 어울려 조화로운 룩을 완성한다는 점.

트렌드 컬러를 잘 활용하는 방법엔 무엇이 있을까. 부드러운 무드의 피치, 로즈 계열을 톤온톤으로 매치하면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으며 선명한 옐로우, 오렌지 컬러는 채도가 낮은 블랙이나 베이지와 함께 코디해 포인트를 살리면 좋다. 다크한 색감의 그린이나 레드 계열의 경우, 미니멀한 디자인의 원피스나 셋업 수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다.

사진=의류&모자 MLB, MLB KIDS/가방 오야니/시계 아이그너/신발 엠무크 제공

이번 시즌 팬톤은 가을, 겨울 컬러들 중에서도 클래식으로 간주되는 컬러를 따로 소개했다. 팬톤에서 제안한 클래식 컬러로는 흰색 톤을 띄는 베이지 색상의 바닐라 커스터드, 진한 파란색의 이브닝 블루, 부드럽고 단정한 느낌의 그레이 컬러 등이 있다.

클래식 컬러는 어디에나 매치하기 쉬운 내추럴한 컬러들로 어떤 스타일링에도 어울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수트를 비롯해 가방, 시계 등으로 오피스룩에 활용하면 세련되면서도 프로페셔널한 인상을 줄 수 있으며 모자나 아우터 등의 아이템을 매치하면 데일리 캐주얼룩으로 손색없는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