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동백꽃 필 무렵' 강하늘 "군제대 후 첫 작품...마다할 이유 없었다"

강하늘이 군 제대 후 첫 작품인 ‘동백꽃 필 무렵’에 큰 기대를 걸었다.

사진=팬엔터테인먼트 제공

9월 18일 첫방송되는 KBS2 새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강하늘은 옹산의 ‘촌므파탈’ 순경 황용식 역을 맡았다. 군 제대 후 첫 작품으로 ‘동백꽃 필 무렵’을 선택한 그는 대본을 처음 읽었을 때 “너무 따뜻하고 좋아서 작가님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고 운을 뗐다.

결정적으로 “공효진 선배에게도 말한 적이 있는데 세상의 편견에 맞서 꿋꿋하게 살아가는 동백(공효진)이 너무 멋있었다. 그런 사람을 옆에서 돕고 지지하는 캐릭터라면 마다할 이유가 없었다”며 이 작품을 택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강하늘의 설명에 따르면 동백은 아름다운 꽃을 품고 있는 씨앗이고 용식은 그런 동백을 받쳐주는 흙이 되고 싶고, 그런 흙이 돼가는 인물이다. 꽂히면 무조건 직진인 용식은 그래서 동백에게 다가가 마치 ‘고백머신’처럼 매일 “당신 잘났다, 최고다, 장하다”라고 말해준다.

강하늘도 “요즘 분위기가 감정을 숨겨야만 현대적이고 어른답다고 느끼는 것 같다. 그런데 용식은 숨기는 건 자기 스타일이 아니라며, 반기를 들고 모든 걸 토해낸다”라는 에 마음에 들어했다. 그의 표현대로 “동네 골목대장을 맡은 누런 황구”처럼 순박하고 “좋아하는 사람에겐 앞뒤 재지 않고 직진하는” 진짜 남자 용식은 누구보다 더 매력적인 남자로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강하늘은 “요즘 따라 사람 냄새가 더 그리워지는 느낌인데 ‘동백꽃 필 무렵’은 그 그리운 냄새를 채워줄 수 있는 작품”이라며 “투박하지만 솔직한 감정 속에서 툭툭 튀어 나오는 현실감 넘치는 상황들이 작품에 재미를 더할 것”이라는 포인트를 남겼다.

한편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을, “사랑하면 다 돼!”라는 무조건적인 응원과 지지로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의 폭격형 로맨스다. 더불어 동백과 용식을 둘러싼 이들이 “사랑 같은 소리하네”를 외치는 생활 밀착형 치정 로맨스이기도 하다. KBS2 ‘동백꽃 필 무렵’은 ‘저스티스’ 후속으로 9월 18일 오후 10시에 첫방송된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한국인 취향저격 ‘아메리카노 캡슐’ 7종 리뉴얼 출시 iconNCT 127, 美 '글로벌 시티즌 페스티벌' 참석...K-POP 아티스트 최초출연 icon키아누 리브스 '레플리카' 9월 26일 개봉...SF스릴러 메인포스터 공개 icon"나랑 메이플 보러 갈래?" 인터파크투어 가을맞이 캐나다 단풍여행지 추천 icon이태환, 근육질 몸매로 남성美 폭발...'여심 저격' 화보 공개 icon승리, '해외 원정도박 혐의'로 오늘(28일) 경찰출석 "심려끼쳐 죄송" icon'해투4' 미담부자 남희석 "유재석, 축의금 봉투에 이름 안 썼으면" icon네덜란드 PSV, '욱일기' 사용 논란..."박지성-이영표가 팀 레전드인데" icon매드포갈릭 '매드데이', 오늘(28일) 올여름 마지막 50% 이상 할인기회 icon김동률 "리패키지 앨범 '답장+' 발매, LP도 제작예정...반가운 선물 되길" icon‘저스티스’ 마지막 관전포인트...#최진혁X나나, 지혜원 구출 #손현주X박성훈, 악행의 끝 icon이영애, '해피앤딩 스타체어' 6번째 주자 선정...'친절한 금자씨' GV 예고 icon한복상점, 문화역서울 29일부터...전통소품 만들기-인생사진 "나들이로 딱" icon[포토] 데뷔 엑스원 이은상 '워너원 이대휘 선배님의 응원과 조언 감사~' icon토봉이통닭 이벤트, 아이패드·에어팟 상품푸짐...수익금 위안부할머니 기부도 icon손나은, 수식어가 필요없는 화보장인 '고혹美' 물씬~ icon'꽃파당' 김민재-공승연-서지훈, 엇갈린 인연 궁금증↑...4차 티저영상 공개 icon투썸플레이스, 헤이즐넛·초콜릿 활용한 가을 케이크 2종 출시 icon일본-홍콩 여행지 인기순위 하락...매력만점 테마여행 대체지 PICK3 icon부담없이 즐기는 '7말8초' 여행!...넷플릭스 늦캉스 '엔터테인먼트 팁' icon11번가, 팔도와 또 손잡았다...'비락햇살' 한정판 추석세트 단독판매 icon'한화생명 알아서', 토스 행운퀴즈 등장...캠페인 영상 제목은? icon삼성전자, 29일 '갤럭시 탭 S6' 출시...S펜 업그레이드 눈길 icon아이유부터 차은우 '아스트로'까지...뮤지코인, 8월 마지막 라인업 icon日불매운동 영향...추석 '강원도' 여행, 작년 대비 16.5%↑ icon'남이섬 어쿠스틱 청춘 페스티벌' 딕펑스·레이지본 등 홍대 대표 뮤지션 출격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