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늘이 군 제대 후 첫 작품인 ‘동백꽃 필 무렵’에 큰 기대를 걸었다.

사진=팬엔터테인먼트 제공

9월 18일 첫방송되는 KBS2 새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강하늘은 옹산의 ‘촌므파탈’ 순경 황용식 역을 맡았다. 군 제대 후 첫 작품으로 ‘동백꽃 필 무렵’을 선택한 그는 대본을 처음 읽었을 때 “너무 따뜻하고 좋아서 작가님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고 운을 뗐다.

결정적으로 “공효진 선배에게도 말한 적이 있는데 세상의 편견에 맞서 꿋꿋하게 살아가는 동백(공효진)이 너무 멋있었다. 그런 사람을 옆에서 돕고 지지하는 캐릭터라면 마다할 이유가 없었다”며 이 작품을 택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강하늘의 설명에 따르면 동백은 아름다운 꽃을 품고 있는 씨앗이고 용식은 그런 동백을 받쳐주는 흙이 되고 싶고, 그런 흙이 돼가는 인물이다. 꽂히면 무조건 직진인 용식은 그래서 동백에게 다가가 마치 ‘고백머신’처럼 매일 “당신 잘났다, 최고다, 장하다”라고 말해준다.

강하늘도 “요즘 분위기가 감정을 숨겨야만 현대적이고 어른답다고 느끼는 것 같다. 그런데 용식은 숨기는 건 자기 스타일이 아니라며, 반기를 들고 모든 걸 토해낸다”라는 에 마음에 들어했다. 그의 표현대로 “동네 골목대장을 맡은 누런 황구”처럼 순박하고 “좋아하는 사람에겐 앞뒤 재지 않고 직진하는” 진짜 남자 용식은 누구보다 더 매력적인 남자로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강하늘은 “요즘 따라 사람 냄새가 더 그리워지는 느낌인데 ‘동백꽃 필 무렵’은 그 그리운 냄새를 채워줄 수 있는 작품”이라며 “투박하지만 솔직한 감정 속에서 툭툭 튀어 나오는 현실감 넘치는 상황들이 작품에 재미를 더할 것”이라는 포인트를 남겼다.

한편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을, “사랑하면 다 돼!”라는 무조건적인 응원과 지지로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의 폭격형 로맨스다. 더불어 동백과 용식을 둘러싼 이들이 “사랑 같은 소리하네”를 외치는 생활 밀착형 치정 로맨스이기도 하다. KBS2 ‘동백꽃 필 무렵’은 ‘저스티스’ 후속으로 9월 18일 오후 10시에 첫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