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스위스 항공, 오스트리아 항공이 소속된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가 NDC 파트너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국내 도입한다.

사진=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 제공

‘NDC(New Distributionion Capability)’는 IATA(국제항공운송협회)가 XML 기반 데이터 전송 표준의 개발과 시장 채택을 위해 시작한 여행산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항공사와 여행사간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한다.

한국에 있는 여행사, 기업 고객, 여행 기술 제공자는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의 다양한 직접 판매 접점 및 NDC 파트너 프로그램의 혜택, 전용 콘텐츠 및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의 NDC API 솔루션 등을 새로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웹사이트는 인터넷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판매 협력사와 고객에게 유용한 서비스인 NDC 스마트 오퍼, NDC 보너스, 기술 구성 요소에 관한 정보와 함께 연결된 판매 협력사의 이용 지원 및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무료 웹 기반 NDC 솔루션인 ‘스파크(SPRK)’ 이용을 희망하는 여행사는 상기 웹사이트에서 일정 양식을 작성 후 등록 가능하며 예약 및 서비스 플랫폼으로의 접근 권한을 가질 수 있다.

NDC 스마트 오퍼 이용 시 협력사뿐만 아니라 한국 승객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NDC 솔루션을 사용하는 협력사를 통해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의 유럽 항공권을 보다 매력적인 요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