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슬리 스나입스가 방탄소년단 팬임을 입증했다.

사진=연합뉴스(웨슬리 스나입스, 정두홍 무술감독)

28일 ‘데몰리션 맨’ ‘블레이드’ 시리즈로 할리우드 최고 액션배우 자리에 올랐던 웨슬리 스나입스가 내한해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그는 “16년 만에 한국에 공식 방문했다”며 “이번 영화제는 카메라 앞과 뒤에서 작업하는 모든 분과 함께 아이디어와 기술을 공유하고 협력할 좋은 기회다”고 소감을 전했다. 웨슬리 스나입스는 영화 ‘부산행’ 언급은 물론 “은퇴 후 방탄소년단의 백업 댄서를 하고 싶다. 오디션을 보겠다”고 농담을 하기도 했다.

한국인 박나경씨와 결혼해 ‘웨서방’이라고도 불리는 그는 ‘아리랑’을 부르거나 자신의 한국어 별명 ‘초코사자’로 자신을 소개하는 등 기자회견 내내 한국과 자신의 특별한 관계를 드러냈다. 스나입스의 이번 내한은 정두홍 무술감독과의 인연으로 이뤄졌다. 스나입스는 정두홍을 “내 김치 브라더”라고 소개했다.

웨슬리 스나입스는 “영화 ‘짝패’를 보고 ‘이렇게 훌륭한 무예 마스터가 있구나’라고 생각했다. 아내와 여러 사람을 거쳐서 연락하게 됐고 정 감독을 만난 뒤 그가 운영하는 서울액션스쿨을 방문했다. 차세대 액션 스타 발굴을 위한 이 시스템을 미국에서도 시도하고 한국과 미국이 함께 협업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궁극적인 목표는 고품질의 액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블레이드’ 시리즈 등으로 한국 관객에게 친숙한 웨슬리 스나입스는 최근 에디 머피와 함께한 ‘돌레마이트 이스 마이 네임’ 북미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