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은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방역에서 협조할 의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22일 김 제1부부장은 "우리는 김정은 국무위원장 동지에게 보내온 도널드 트럼프 미합중국 대통령의 친서를 받았다"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김 제1부부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친서에서 북미 관계를 추동하기 위한 구상을 설명했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과 최근 의사소통을 자주 하지 못해 자기 생각을 알리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앞으로 국무위원장과 긴밀히 연계해 나가기 바란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김 제1부부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이같은 친서는 김정은 위원장과의 특별하고도 굳건한 친분을 잘 보여주는 실례"라면서 김정은 위원장도 친분 관계를 확언하고 대통령의 따뜻한 친서에 사의를 표했다고 전했다.

한편 미 국무부는 북한의 코로나19 대응을 돕기 위해 인도적 지원을 할 의사가 있음을 여러 차례 공개적으로 표명해 왔다.

또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은 지난 18일(현지시간) 폭스뉴스의 라디오 방송 인터뷰에서 “코로나19와 관련해 북한과 이란에 대해 인도적 지원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