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차림이 한결 얇아지는 계절. 평소같으면 작심삼일이라도 피트니스에 사람들이 모여들겠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출을 자제하면서 이런 모습을 찾아보기가 힘들어졌다. 다이어트 수요는 증가하지만 피트니스나 야외운동이 어려워진 이때, 사람들은 어떤 방법으로 운동을 하고 있을까? 코로나19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집에서 30분, 홈트레이닝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외출이 어려운 환경에서 집에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확.찐.자 예방 홈트레이닝’을 제시했다. 총 9가지의 동작으로 이루어진 이 홈트레이닝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nfa.kspo.or.kr)에 등록된 운동방법을 조합했다. 신체기능과 정신 건강 유지를 위한 이 운동은 하루 30분씩 실시하면 된다. 자세한 운동방법은 국민체력100 안내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유튜브 채널 홈트레이닝

유튜브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약 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제이수란’ 채널은 효과가 빠른 동작 위주의 홈트레이닝 채널이다. 최근 헬스장에 갈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집에서 빠르게 따라 할 수 있는 5분 홈트, 부위별 홈트 등 간단하지만 효과가 좋은 동작 위주의 콘텐츠가 주를 이루고 있다.

 

사진=구글플레이

■ 앱 활용 하루 딱 7분

앱을 활용하는 방법도 인기다. 홈트레이닝 앱인 ‘7분 운동’은 유료 앱임에도 불구하고 다운로드 수가 300만 회를 넘었으며 4.8점의 평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7분 운동 앱은 일일 기초대사량을 높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12가지의 동작을 30초씩 실시하게 도와준다. 또한 하루 7분이라는 비교적 짧은 시간과 운동 사이 간격에 부담이 없어 운동 초보자들도 무리 없이 시도가 가능하다.

 

■온라인 PT 프로그램

온라인 PT 서비스로 조금 더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도 있다. ‘마이다노’는 스마트폰 앱 기반의 다이어트 코칭 서비스다. 온라인에서 전담 코치가 밀착해 운동 프로그램과 식단을 제공하고 코칭 하는 PT 서비스인 마이다노는 코로나 사태 이후 수강 문의가 일 평균 20% 늘었다. 마이다노는 1월 20일 코로나19의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2월 수강생은 1만 1000명으로 전년 동기(4300명) 대비 155% 증가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