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마스크안 예민피부, 자외선으로부터 보호! 선케어제품 4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햇살이 쏟아지고 있다. 따뜻한 봄을 즐길 수 있는 시기이지만 햇빛이 강해질수록 자외선 지수가 높아져, 기미 또는 잡티가 생기는 등 피부의 광노화를 부추기게 된다.

사진=픽사베이

출퇴근을 비롯해 잠깐의 외출, 집콕 등 실내 생활 중에도 피부는 항상 자외선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방심해서는 안 된다. 특히 대기 유해 환경이나 일상화된 마스크 사용으로 인해 피부는 답답함을 느끼고 약해져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광노화로 이어지지 않도록 관리해줘야 한다. 또한 마스크 안 피부는 다양한 자극으로 예민해져 있기 때문에 강한 자외선을 받으면 피부 손상까지 이어질 수 있어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자외선 차단제 종류 중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무기자차는 피부 속으로 흡수되지 않고 피부 표면에서 자외선을 반사해 민감한 피부도 자극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강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까지 막아주고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사진= 닥터 디퍼런트 제공

닥터디퍼런트의 ‘더블 디펜스 선블록’은 무기자차의 주성분인 징크옥사이드와 티타늄디옥사이드가 함유된 무기자외선 차단제로 바르는 즉시 피부 표면에서 방어벽 역할을 해 자외선을 차단해준다. 여기에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토코페롤)이 유효농도로 함유돼 자외선과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까지 이중으로 차단 및 방어한다.

자외선 차단지수 SPF 50+/PA++++의 제품으로 햇빛이 강한 여름철에도 사용 가능하며 EWG 그린등급의 성분들만 담겼고 피부 자극이 적어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칼라민 성분이 함유된 핑크빛 크림 제형으로 화사하고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더했으며 끈적거림이나 뭉침, 백탁 현상이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데일리 스킨케어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닥터지 제공

닥터지의 ‘피크노제놀 앰플 업 선’은 프랑스 해안 소나무에서만 추출되는 피크노제놀 성분이 10만ppm 함유돼 있다. 자외선 차단 뿐만 아니라 항산화 집중 케어까지 가능해 안티에이징 선크림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앰플 성분을 담은 촉촉한 제형과 가벼운 발림성으로 피부자극을 최소화해주며 빠른 흡수력으로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또 자외선으로 인해 발생하는 광노화 케어는 물론, 적외선에 의한 열노화 및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내인 노화까지 꼼꼼한 3중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하다. 롯데홈쇼핑 방송에서 선보이는 패키지는 ▲피크노제놀 앰플 업 선 40ml 본품 4개 ▲20ml 용량 2개 총 6개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무료 체험분 10ml가 추가로 증정된다.

사진=꼬달리 제공

햇빛으로 인한 광노화 예방을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전 기초 스킨케어를 통한 기본 피부관리 단계가 매우 중요하다. 광노화가 진행되면 일시적으로 피부가 두껍게 변하면서 탄력 섬유가 손상되어 주름 유발을 비롯해 거칠고 검은 피부로 이어질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 이럴 땐 칙칙했던 피부를 다시 밝게 관리해주는 화이트닝 크림을 추천한다.

꼬달리 ‘비노퍼펙트 다크스팟 코렉팅 모이스처라이저’는 광채 효과를 선사하는 화이트닝 크림이다. 피부에 포도에너지를 가득 채워 수분&광채 효과를 선사해 준다. 피부에 다양한 원인으로 생기는 모든 유형의 다크 스팟을 감소시켜 피부 톤을 균일하게 가꾸는 데 효과적이며 피부에 건강한 광채를 더하는 고급스럽고 은은한 펄 크림이 부드럽고 실키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키엘 제공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로 부분적으로 칙칙해지고 어두워진 피부가 고민이라면 즉각적인 브라이트닝을 선사해줄 화이트닝 시트 마스크를 이용해 간편하게 홈케어를 해보자. 하루 종일 햇빛을 받아 지친 피부에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해주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줄 것이다.

키엘의 '투명 에센스 마스크'는 화이트닝 에센스인 '저자극 투명 에센스'의 집중 브라이트닝 기능을 담아낸 시트 마스크로, 화이트닝 케어 효과 및 색소 침착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저자극 투명 에센스와 함께 하루 15분, 주 2~3회 2주간 집중 케어하면 즉각적으로 환하게 빛나는 투명 피부를 기대할 수 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