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사건으로 사퇴한 오거돈 부산시장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열린다.

24일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여의도 당사에서 회의를 열고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대한 제명 여부를 논의한다.

이날 오거돈 전 시장 성추행 사건에 대한 조사 결과를 토대로 징계 수위가 최종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사건 조사와 소명 등 절차에 따라 윤리심판원 회의가 27일 또는 28일로 늦춰질 가능성도 있다.

이 가운데 야당인 미래통합당은 오거돈 전 시장 사태에 대한 파상공세를 이어갔다. 김성원 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당 출신 인사들의 성 관련 문제는 비단 이번만이 아니다”라며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미투, 정봉주 전 의원 성추행 의혹, 김남국 국회의원 당선인의 팟캐스트 논란 등을 거론했다.

또 오거돈 전 시장이 6개월 전에도 또 다른 미투 의혹을 받았던 점을 지적하며 “오 시장은 이를 '소도 웃을 가짜뉴스'라고 항변했지만, 차제에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라고 주장했다. 이는 유튜브 채널 가세연 측이 주장한 의혹이다.

정오규 전 부산 서·동구 당협위원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오거돈 전 시장의 성추행 사건 발생시기가 4.15 총선에 돌입할 무렵이었다며 “선거를 위해서 숨기고 있었는지, 청와대와 여권에서도 알고 있었는지 시기를 주목해야 한다”라는 주장을 펼쳤다.

국민의당도 공보실 명의의 논평을 내고 “오거돈 전 시장은 '불필요한 신체 접촉' 등 가해자의 폭력적 의도를 지우고, 피해 사실을 축소하는 표현을 사용했다”라며 “'총선 이후 사퇴 제안'은 반성 없는 몰지각한 행위”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