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대표가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직을 수락한 김종인 전 총괄 선대위원장을 향해 고강도 직격탄을 날렸다. 강대 강의 대결 양상이다.

사진=연합뉴스

홍 전 대표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1993년 4월 동화은행 비자금 사건 때 함승희 주임 검사의 요청으로 20분 만에 김종인 전 경제수석의 뇌물사건을 자백받았다"며 "슬롯머신 사건의 고검장들 연루 건을 수사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대검찰청에 파견 나가 있었을 때의 일"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2012년 4월 총선을 앞두고 김종인 당시 새누리당(통합당 전신) 비대위원이 나의 동대문을 공천 문제를 거론하면서 '당 대표를 사퇴한 사람에게 공천을 주면 안 된다'고 발언했다"며 "그 총선에서 '아무리 정치판이라지만 내가 조사한 뇌물 사건의 피의자에게 공천 심사를 받을 생각이 전혀 없다'고 천명하고 공천신청을 아예 하지 않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홍 전 대표는 "'차떼기 정당' 경력을 가진 우리 당이 뇌물 경력이 있는 사람으로 대표직을 채운다는 것이 이치에 맞는 일이라고 보는가"라며 "부정과 비리로 얼룩진 비대위원장을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통합당 지도부의 총사퇴와 4·15 총선 당선인 대회를 통한 당 고문 중심의 비대위 구성을 제안했다.

또한 김 전 위원장을 향해 "최근 잇단 노욕에 찬 발언들을 보면서 당이 이러다가 풍비박산 날 수도 있다는 위기감이 들었다"며 "이제 그만 공적 생활을 정리하고 정계에 기웃거리지 말라. 그만하면 오래도 했다"고 쐐기를 박았다.

정치권에서는 무소속으로 4·15 총선 대구 수성을 선거에 나서 당선된 이후 차기 대권 도전 의사를 밝힌 홍 전 대표가 김 전 위원장의 과거까지 들먹이며 반대하는 것은 ‘여의도 차르’식 전권을 행사할 것으로 예상되는 김 전 위원장에 대한 견제라는 해석이 나온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