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21대 총선 개표 조작 의혹을 제기하며 언급한 'follow the party' 문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중국 공산당의 ‘당과 함께 가자’는 구호라며 중국 해커의 개입 가능성을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21일 민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기표를 마친 투표용지는 일정기간 보관되어야 한다”며 “파쇄 되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기표된 투표용지가 파쇄 돼 발견된 것이 부정선거의 증거라는 것이다. 

또한 전산조작 의혹에 대해 "부정선거를 획책한 프로그래머는 세상을 다 속인 줄로 알고 뿌듯했을 것"이라며 "공개적으로 자랑할 수 없는 일이기에 자기만 아는 표식을 무수한 숫자의 조합에 흩뿌려 놓았다. 그걸 알아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숫자의 배열을 찾아내 2진법으로 푼 뒤 앞에 0을 붙여서 문자로 변환시켰더니 FOLLOW_THE_PARTY라는 구호가 나왔다"고 말했다.

또한 "(해커가 남긴) 지문을 살펴보니 'follow the party'라고 나왔다. 중국 공산당 구호가 '영원히 당과 함께 가자'인데, '영원'을 빼면 'follow the party'가 된다"며 중국 해커의 조작 가능성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천재 해커가 자기만 알아볼 수 있게 만든 것을 다빈치코드처럼 누가 발견한 것"이라며 "'팔로우 더 파티' 외에 영어로 된 문장이 하나 더 나온다. 그것도 (부정선거의) 큰 단서가 될 것이다. 다음 기회에 발표하겠다"고 예고했다.

한편 민 의원은 이날 검찰에 출석해 투표용지 유출 등에 관한 조사를 받았다. 민 의원은 "공익제보자를 보호하고자 신원을 얘기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