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이 ‘백종원 대선후보감’ 논란에 일침을 가했다.

사진=연합뉴스

장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우리 당 차기 대선후보로 백종원씨를 거명해 논란이 되고 있다"며 "만약 자연인 김종인이라는 분이 이런 말을 던졌다면 논란이 되었겠느냐. 제1야당 비대위원장 직책의 무게감이 없었다면 이렇게까지 황당한 억측이 난무하진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당이 제공한 자리를 가지고 당의 대선 후보까지 좌지우지하려 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견제구를 날리며 "몇몇 언론에는 김종인 대망론이 등장하기도 한다. 만약 직책을 갖고 자신의 마케팅을 하려 했다면 더더욱 안 될 일"이라고 강조했다.

장 의원은 "세간에는 통합당 (대선)후보를 놓고 '백종원보다 임영웅이지' '아니야 영탁이야' 등 조롱 섞인 농담이 돌고 있다"며 "당이 비대위원장의 허언으로 희화화되는 모습이 참 씁쓸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위원장은 지난 19일 당 비례대표 초선 의원들과 오찬 자리에서 “다음 대선 후보로 누구를 눈여겨보고 있느냐”는 질문에 “백종원씨 같은 분은 어떠냐. 모두가 좋아하는 대중친화적인 사람이 나와야 한다”고 말해 입길에 올랐다. 논란이 확산하자 인기 요리연구가이자 외식기업 대표 백종원은 “냐는 지금 하는 일이 좋다”며 자신의 의도와 무관한 정치권 진출 해석에 선을 그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