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한지 3주가 넘도록 '프로듀스101 시즌2'의 인기는 뜨겁기만 하다.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보이그룹 워너원의 멤버 11명은 물론 합격하지 않은 연습생들도 뷰티 브랜드 모델로 발탁되는 행운을 거머쥐었다.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박우진, 옹성우, 라이관린, 황민현, 윤지성, 배진영, 하성운으로 구성된 워너원 멤버들은 로드샵 브랜드 이니스프리의 모델로 발탁돼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워너원은 이니스프리 신제품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제품을 알리는 효과를 톡톡히 하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지난 8일 오전 10시 부터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만원당 1장의 워너원 친필 사인이 담긴 브로마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이로 인해 진풍경이 벌어진 건 당연지사다. 이 이벤트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시작 두세시간 전부터 브로마이드를 받기 위한 팬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매장을 4~5군데 돌았지만 원하는 멤버의 브로마이드를 구하지 못했다는 하소연도 인터넷 커뮤니티 및 SNS 곳곳에 올라왔을 정도였다. 이니스프리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브로마이드 증정 뿐 아니라 100만건이 투표가 완료되면 10일 정오에 워너원 비공개 동영상 콘텐츠를 공개하는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화보컷을 속속 공개하며 마케팅을 이어나갔다.

 

뉴이스트 멤버 김종현과 최민기는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라비오뜨의 모델로 발탁됐다. 담당자는 “브랜드 이미지와 김종현, 최민기의 깨끗하고 풋풋한 이미지가 잘 어우러져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모델들의 긍정적인 에너지에 힘입어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이미지 구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당 브랜드는 뉴이스트 2명 멤버 모델들과 함께한 제품 화보 및 영상 컨텐츠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 할 계획이다.

 

권현빈 역시 최근 뷰티 브랜드 L의 모델로 발탁됐다. 모델 기획사 YG케이플러스 소속의 권현빈은 모델다운 큰 키와 세련된 이목구비, 좋은 피부로 여성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은 연습생이다. 관계자는 "해당 업체에서 권현빈의 매력포인트로 과즙미 넘치는 눈매와 입술을 지목해 화보를 촬영했고, 이를 계기로 광고 모델로 확정됐다"고 설명했다. 

 

‘프로듀스101 시즌2’ 출연 당시 찰랑거리는 긴 생머리를 고수하며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은 장문복은 10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인 로레알파리의 첫 국내 헤어 모델로 활동한다.

장문복은 앞으로 100만 개 이상이 팔린 로레알파리의 밀리언 셀러 ‘토탈 리페어 5 인스턴트 미라클 헤어팩(이하 TR5 헤어팩)’을 대표하는 모델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광고 촬영 관계자는 장문복에 대해 “적극적인 자세로 분위기를 띄우며 기발한 아이디어를 선보여 촬영 내내 관계자들 모두가 감탄했다”고 촬영 현장의 분위기를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