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뷰티 업계도 '가성비' 아이템이 부상하는 추세다. 가격 대비 성능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은 더 이상 브랜드 네임이나 화려한 패키지가 아닌 뛰어난 제품력과 입소문 등을 기반에 둬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뷰티 업계도 똑똑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제품들로 치열한 경쟁 중이다.

 

▶ 제품력과 소용량으로 승부하는 아이템

합리적인 가격대에 휴대하기 좋은 미니 사이즈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시장에 맞춰 바로 바꿔 쓸 수 있는 소용량 화장품  ‘쁘띠 플라스틱’이 인기다. 무겁고 고급스러운 패키지보다는 가볍고 깔끔한 패키지 등 원가 부담을 줄이고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유한양행 ‘바이오-오일’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깊은 보습을 선사하는 올인원 멀티 오일이다. 60ml의 작은 크기와 가벼운 플라스틱 용기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건조한 모든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주요 성분인 퍼셀린 오일TM이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억제해주고, 산뜻하고 가벼운 텍스처로 무더운 여름에도 페이스 및 바디에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제품 하나로 다양한 기능을 보유한 메이크업 팔레트도 눈길을 끈다. 네이처 리퍼블릭 '프로 터치 컬러 마스터 섀도 팔레트'는 활용도 높은 다양한 컬러와 매트, 쉬머, 글리터까지 다양한 텍스처의 섀도로 구성돼 전문가가 터치한 듯 프로페셔널한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투명하고 깔끔한 패키지는 30가지 컬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크기가 작은 핸디 사이즈의 제품을 선호하는 ‘뷰티 호핑족’들을 위한 아이템도 속속 등장중이다. 과거 여행용이나 샘플식으로만 출시되었던 미니 화장품은 이제 쿠션, 틴트, 미스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가격을 낮추고 있다.
 
토니모리의 ‘피카츄 미니 커버 쿠션’ 역시 주머니에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의 아이템. 덕분에 휴대하기 용이해 어딜 가든 끄떡없다. 결점 없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꿀광 커버 쿠션은 자연유래 오일 성분을 함유해 피부 활력을 더해주고, 맑고 빛나는 피부결을 연출해준다.

 
▶ 저비용, 고효율의 셀프 케어로 가성비 갑 피부 관리

바쁜 일상으로 지친 피부를 저렴한 가격에 집에서 쉽게 관리하며 회복을 기대하는 힐링뷰티 역시 지나칠 수 없다. 올 상반기 올리브영 뷰티 분야의 히트상품 TOP 10을 분석해보니 손상된 피부와 머릿결,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합리적인 비용의 마스크팩, 헤어팩 등이 인기였다. 
 

전문샵을 방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고가의 에스테틱 케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제품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수페(SOOFEE’E)의 ‘보티수 마스크’는 국내 자작나무숲에서 40여년간 직접 가꿔 얻은 자작나무수액이 담겨, 피부 속 깊이 풍부한 보습감과 탄력을 선사하는 아이템이다. 한지 원료인 닥나무를 시트로 사용해 피부를 탄력 있게 감싸주며 수분 전달력이 뛰어나 실제 에스테틱에서도 사용하고 있다.
 

피부 관리샵에서만 볼 수 있었던 고무팩, 모델링팩 등도 홈케어 제품으로 출시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린제이 모델링 마스크’는 가루 형태의 내용물이 담긴 제품 포장용기에 물을 부어 흐르지 않는 농도로 맞추고 나서 얼굴에 발라주는 홈케어 제품이다. 풍부한 유효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하도록 도와 피부의 근본적인 고민을 해결해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