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지친 피부에 휴식을 주고 열대야를 극복하는 '슬리핑 뷰티족'이 증가하고 있다. 올리브영이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매출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수면팩·쿨링제품 등 슬리핑 뷰티 관련 제품의 매출이 전주 같은 기간 (6월21일~30일)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피부 온도를 낮추고, 강한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슬리핑팩(수면팩)' 매출은 전주와 비교해 174% 증가했다. 피부 재생과 영양 흡수가 활발해지는 밤 시간, 쿨링 효과와 피부 진정으로 피부 관리는 물론 열대야에 숙면을 취하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관련 제품의 인기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차앤박 프로폴리스 딥모이스춰 수면팩, 닥터자르트 더마스크 바이탈 하이드라 슬리핑 마스크, 드림웍스 동키 굿모닝 슬리핑 팩

슬리핑팩은 기존 마스크팩과 달리 떼어내거나 씻어낼 필요가 없어 얼굴에 바른 상태 그대로 잠들 수 있다. 프로폴리스 성분 함유로 밤 사이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차앤박 프로폴리스 딥모이스춰 수면팩'은 10일새 2배의 판매량을 올렸다.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돼 잠자는 동안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다.

1일 1팩을 40회 사용할 수 있는 가용비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닥터자르트 더마스크 슬리핑 마스크' 2종 역시 3배 이상 신장하며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특히 바이탈 하이드라 슬리핑 마스크는 수분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는 수분 자석 기능도 겸했다.

드림웍스 동키 굿모닝 슬리핑 팩’은 수분공급은 물론 브라이트닝 기능까지 장착한 수면 팩으로 사용법이 간편하고 우수한 효능으로 인기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며, 애니메이션 '슈렉'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 동키가 패키지에 그려져 소비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피토더마 티테라피 두피팅처

두피 마사지를 받는 기분으로 잠들 수 있는 수면 헤어 케어 제품도 인기다. 밤사이 두피에 스며들어 손상된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피토더마 티테라피 두피팅처'는 매출이 같은기간 35% 증가했다. 두피 각질 완화, 피지 컨트롤, 진정 임상을 받은 두피 케어 제품으로 정수리 냄새가 고민일 때, 스트레스를 받을 때 사용하면 리프레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슬림워크 야간용 쿨링 압박 스타킹, 랩피토 레그 쿨링젤

지친 다리에 피로를 확 풀어주는 레그 전용 제품도 인기다. 체온을 낮추고 부은 다리를 케어해주는 '슬림워크 야간용 쿨링 압박 스타킹' 매출은 판매량이 68% 증가했다. 이 제품은 시원하고 쾌적한 다리라인을 만들어주며 닿는 순간 시원한 냉각 효과를 선사하며 통기성도 6배 향상됐다.

맨솔 성분으로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랩피토 레그 쿨링젤'은 20% 상승했다. 피부 진정과 보습, 수딩 효과까지 있는 4 in 1 제품으로 바르는 즉시 피부에 스며들어 끈적임이 없고, 임산부도 사용할 수 있을만큼 순한 성분을 자랑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는 9월까지 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쿨링 제품에 대한 수요가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쾌적한 수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관련 제품군을 더 다양하게 확충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