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의 마지막인 12월도 중반부에 접어들면서 연말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기념일, 크리스마스도 코앞으로 훌쩍 다가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거리에서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만끽하기 어려워졌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캐럴. 올해에도 국내 가수들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켜줄 새로운 캐럴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트리와 장신구들이 가득한 거리는 즐기기 힘들어졌지만, 방 안에서도 듣는것 만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2020년 겨울 시즌송, '캐럴' 신곡들을 살펴보자.

# 방탄소년단 
빌보드 핫 100 차트 첫 1위를 안겨준 방탄소년단의 영어 싱글 'Dynamite' (다이너마이트)가 캐롤로 새롭게 재탄생됐다. 방탄소년단은 11일 '다이너마이트'의 홀리데이 리믹스 버전 음원을 공개했다. 그와 동시에 연말 파티 느낌으로 꾸민 공간 속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을 담은 스페셜 영상을 공개하며 성탄절 무드를 한층 더했다.

# 펭수x김태우x박진주
'자이언트 펭TV' 펭수는 소울곰(김태우), 고막여우(박진주)와 함께 '동물 음악대'를 결성, 11일 디지털 싱글 앨범 '크리스마스 리턴즈'를 발매하며 캐럴 시장 점령에 나선다. 록 단장(윤상)이 작곡한 '크리스마스 리턴즈'는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가 돌아오길 소망하는 노래로 2020년 힘겨운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전망이다.

# 제이미
제이미는 9일 데뷔 첫 캐럴 '5가지 CHRISTMAS'를 발매했다. '5가지 CHRISTMAS'는 겨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캐럴 곡. 사랑을 표현하는 다섯 가지 종류에 대한 이야기와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나에게도 이 모든 걸 채워 사람이 나타날까?'라는 내용을 노랫말에 담아 기분 좋은 설렘을 선사한다.

# 코요태
코요태는 9일 겨울 시즌송 '엉뚱한 상상'을 공개했다. 지누가 1996년 발매한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한 '엉뚱한 상상'은 인트로 사운드부터 물씬 풍기는 90년대 중반의 풋풋한 감성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다사다난했던 2020년 연말을 코요태만의 신나는 바이브로 물들일 예정이다. 

# 더보이즈
더보이즈는 지난 7일 스페셜 싱글 '크리스마시(CHRISTMASSY!)'를 발매하며 특별한 데뷔 3주년 선물을 선사했다. '크리스마시'는 캐롤을 연상케 하는 악기 등이 어우러진 더보이즈표 하이틴 윈터송. '프롬파티' 콘셉트 뮤직비디오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대중들에게 기분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고 싶은 마음이 담겼다.

# MBC '놀면 뭐하니?'
앞서 '싹쓰리'와 '환불원정대'라는 프로젝트 그룹으로 음원차트를 점령했던 MBC 예능 '놀면 뭐하니?'는 유재석의 제안으로 '겨울 노래 구출 작전' 프로젝트를 론칭했다. 유재석은 실시간 방송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며 '겨울 송 플레이리스트'를 채웠다. 특히 크리스마스 추억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무대를 준비할 것이라 밝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