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외출 대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졌고, 과거 수면과 휴식의 공간이었던 집은 홈파티, 취미생활, 재택근무 등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으로 진화했다. 이러한 집의 변화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공간인 '레이어드 홈'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등장시켰다.

집에서의 활동이 많아진 이들이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위생, 건강이다. 바이러스 감염 우려가 있는 외출 대신 선택한 온전한 내 공간인 '집'에서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제품들에 관심이 늘고 있다.

사진=SGC솔루션 제공

집안에서의 활동이 늘어나는 만큼 매일 찾게 되는 집밥이다. 갓 지은 밥을 밥통에 오래 보관하는 것 보다 전용용기에 덜어 냉동하는 것도 위생적인 보관을 위한 팁이다. SGC솔루션의 ‘글라스락 렌지쿡 촉촉한 햇밥용기’는 냉동밥 전용으로 개발된 전자레인지 유리용기로, 템퍼맥스 기술이 적용된 단단한 내열강화유리 용기에 전용 실리콘 뚜껑이 있어 위생적인 냉동보관이 용이하다. 또한 유해물질 우려 없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수 있다.

실리콘 뚜껑에는 스팀홀 마개가 있어 냉장·냉동 보관된 밥을 마개만 열어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갓 지은 밥처럼 촉촉한 밥맛을 즐길 수 있다. 실리콘 뚜껑은 높은 밀폐력으로 다른 음식물 냄새 유입을 막고 신선함을 유지해 준다.

사진=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이 선보인 ‘랩신 홈백신’은 '강한 세정을 건강한 방법으로 추구합니다'라는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제품에 담아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집 위생 제품이다.

개인위생뿐만 아니라 쾌적한 주거환경 위생관리에 도움을 주는 홈 위생 케어 라인으로 눈에 띄지 않는 주방 및 욕실 곳곳의 때와 틈새 오염 제거를 돕는 '주방용 세정제' '욕실용 세정제' '매직폼' 뿐만 아니라 빠르고 쉬운 사용으로 곰팡이 제거를 돕는 '세탁조 클리너' '배수구샷', '락스 세제하나로'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사진= 모나리자 제공

모나리자의 ‘리틀 포레스트’는 자연유래 허브 오일 7종을 담아 은은한 숲 향기를 선사하는 향균 탈취제다. 에탄올이 들어가지 않는 대신 천연 항생제로 불리며 우수한 항균 효과를 가진 오레가노를 주성분으로 한다.

로즈마리, 일랑일랑, 녹차, 클라리세이지, 라벤더, 사이프러스 등 허브 오일을 최적의 배합으로 담아 숲이 주는 기분 좋은 향기를 그대로 구현했다. 또한 공인 시험 기관에서 99.9% 살균 및 항균 효과와 탈취력, 유해 물질 10종, 중금속 8종 검사 등의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필립스코리아 제공

프리미엄 구강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의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는 칫솔모에 ‘RFID(극소형 칩에 정보를 저장하고 무선으로 데이터를 송신하는 장치) 센서’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가 블루투스 통신으로 ‘소닉케어’ 앱과 연동되는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로 양치를 하면 매일 자신의 양치 습관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분당 3만1000회의 음파 진동으로 발생하는 미세하고 강력한 공기방울로 치아 표면은 물론 칫솔모가 닿지 않는 치아와 잇몸 사이사이 깊숙한 곳의 플라그(치태)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사진=메디안 제공

아모레퍼시픽의 덴탈 전문 브랜드 메디안이 내놓은 ‘구취과학 치약’은 프리바이오틱스와 소나무 숯 성분을 함유해 구취의 단기적인 원인으로 꼽히는 구취가스 등을 감소시켜 입안에 깔끔함을 선사한다. 임상시험을 통해 구취 개선 효과율 81.55%, 치면세균막 개선 효과율 87.33%을 확인해 구취 관리에 효과적인 제품임을 입증했으며, 구취의 기본적인 원인인 충치와 잇몸질환을 예방해준다.

함께 출시한 ‘구취과학 마우스워시’는 빠르게 구취 관리가 필요한 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으로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오설록 제주 유기농 녹차추출액을 함유했다. 치은염 예방과 치석침착 예방에 효과가 있는 구취과학 마우스워시는 임상시험을 통해 구취유발가스 제거 효과자 비율이 85.7%, 치면세균막 개선 효과율은 78.6%인 것으로 확인했다.

사진=바우젠 제공

위생·살균 생활용품브랜드 바우젠의 ‘프레쉬팟’은 변기 자동 살균 제품이다. 전해수기처럼 물을 전해수로 만들면 살균력을 지녀 물을 내릴 때마다 변기를 살균 세정해준다. 즉 변기 물을 내리면 살균수가 나와 세제 없이 살균과 세척을 해주는데 변기 속 곰팡이나 물때 냄새도 제거해준다. 사이즈는 77x43x38.4mm로 작은 편이라 일반 가정이나 업소 내 모든 변기 안에 충분히 들어간다. 최근 국내 디지털광고제 ‘2020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가전 분야에서 위너(최우수상)를 수상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