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아이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거쳐가는 예능. 예능 프로그램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범상치 않은 끼를 발산하는 아이돌을 이른바 '예능돌'이라 부른다. 그룹이 아닌 혼자만으로도 본업 '예능인'들을 위협하며 대체불가한 매력으로 안방극장을 매료시키고 있는 대세 '예능돌'들을 살펴보자.

샤이니 키
거침없는 입담과 털털한 매력으로 남녀불문 통통튀는 케미를 완성시킨다. 데뷔이래 여러 예능프로그램에 눈도장을 찍었던 그는 특히 tvN '놀라운 토요일' 고정 멤버로 활약, 제대 후에도 군백기가 무색한 포텐을 터트리며 어린 연령층의 사랑까지 독차지하고 있다.

블락비 피오
'신서유기6' 속 전설의 '우루과이' 하나로 수많은 이들을 쓰러지게 만들었던 장본인. 호락호락하지 않은 바보같은 면모와 막내 동생같은 '멍뭉미'로 시청자들을 웃음짓게 만든다. 특히 절친 송민호와의 '덤앤더머' 케미가 특징.

에이핑크 윤보미
윤보미는 데뷔 초부터 망가짐조차도 두려워 하지 않는 털털한 성격과 듣도보도 못한 신박한 개인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믿고 보는 예능돌'로 자리매김 했다. 최근까지도 예능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베테랑의 관록을 보여주고 있다.

비투비 서은광
일명 '도른자들'로 정평이 난 비투비 중에서도 서은광은 망가짐을 불사르는 열정으로 예능에 등장할때마다 모두를 포복절도하게 만들고 있다. 최근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예능돌 남자' 부문에 선정, 차세대 예능돌로 인정받았다.

위너 송민호
송민호의 '예능력'은 '신서유기' 시리즈만으로도 모든 것이 설명될 정도. 송민호는 '신서유기'를 통해 무대 위와는 180도 다른 대체 불가한 팔색조 매력으로 웃음을 선사하며 '송모지리', '송가락' 등 수많은 별명을 섭렵하는 등 맹활약했다.

러블리즈 이미주
미주는 아슬아슬 선을 넘나드는 입담, 개성 넘치는 4차원 매력으로 독보적 예능감을 터트리며 대세 예능돌로 등극했다. '식스센스'를 비롯해 종횡무진 활약했던 그는 '2020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에서 예능부문 여자 스타상을 수상하며 입지를 굳혔다.

오마이걸 승희
독보적 밝은 에너지가 특징인 승희는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넘치는 끼를 한껏 발산하며 '차세대 예능돌'로 등극했다. 그 결과 tvN '업글인간', 채널A '프렌즈', SBS '뷰티 앤 더 비스트'에 연이어 고정 발탁되며 '대세 굳히기'에 나섰다.

세븐틴 승관
일찍이 자체콘텐츠를 통해 범상치 않은 예능감을 뽐내왔던 세븐틴. 그 중에서도 데뷔이래 꾸준히 '예능 꿈나무'라고 어필해 왔던 승관은 센스있는 입담과 진행력으로 예능에서 종횡무진 활약, 2018년 MBC '방송연예대상'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골든차일드 이장준
장준은 단독 웹 예능 '장스타'에서 독보적인 텐션으로 프로그램을 이끌며 '준비된 예능돌'로서의 면모를 인정받았다. 이후 다양한 예능에서 거침없는 입담을 선보여 왔던 그는 최근 론칭된 카카오TV '맛집의 옆집'의 한 축을 담당하며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이달소 츄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츄랑둥이'라는 별명까지 얻은 츄.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특유의 러블리함을 한껏 뽐내며 수많은 출연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그는 점차 예능 활동영역을 넓히며 떠오르는 '예능 샛별'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슈퍼주니어
한명만 뽑을 수 없다. 슈퍼주니어 멤버 전체가 예능돌로 똘똘 뭉친 예능돌의 표본. 데뷔 15년차 베테랑 답게 능수능란한 예능감을 뽐내며 출연하는 곳마다 빅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팬이 아닌 사람들까지 슈퍼주니어가 나오는 예능 영상을 찾아보는 경우가 많다는 후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