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수면 문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로 인해 건강은 물론 경제적 손실까지 화두로 떠오를 만큼 ‘잠’은 현대사회 화두로 떠올랐다. 네이처슬립이 수면코칭연구소 황병일 대표의 저서 ‘우리에게 잠자는 8시간이 있다’ ‘나는 자다가 성공했다’를 원작으로 한 웹툰 ‘수면 연금술사, 잘재남’ 연재를 시작했다.

해당 웹툰은 불면에 힘들어하는 현대인들에게 쉽게 잠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각종 스트레스와 경제적 고민으로 매일 잠을 설치고 있는 대상에게 수면 전문가, 잘재남(잘 재워주는 남자)이 찾아가 따뜻한 위로와 편안한 수면을 위한 조언을 전하는 이야기다.

모두가 한 번씩은 경험했던 일상에 대한 내용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연재 시작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네이처슬립은 잠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올바른 수면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해당 웹툰을 인스타그램에서 무료로 연재하고 있다. 월요일과 목요일, 주 2회 공개하고 있으며 글과 그림은 웹툰 '도축'으로 유명한 김현원 작가가 담당하고 있다.

한편 네이처슬립은 현대인의 수면 문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매트리스·이불·베개 등 침구를 판매하는 형태를 넘어 수면코칭지도사 교육과 홈체험 등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네이처슬립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