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돌봄종사자·항공승무원, 오늘(19일)부터 AZ백신 접종...30세 미만 제외

장애인·노인·보훈 돌봄 종사자와 항공승무원을 대상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19일 시작된다.

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에 따르면 장애인, 노인, 국가보훈자 돌봄 종사자와 항공 승무원이 19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는다. 이들은 정부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탁받은 동네병원 등 전국 1천790곳에서 접종을 받는다.

추진단은 앞서 접종 대상자 규모를 장애인 돌봄 종사자 10만5000명, 노인 방문 돌봄 종사자 27만9000명, 항공 승무원 2만7000명 등이라고 발표했으나 30세 미만이 제외된 만큼 실제 접종자 수는 이보다는 적다. 당국은 희귀 혈전증 부작용 예방 차원에서 30세 미만에 대해서는 AZ 백신을 접종하지 않기로 한 상태다.

26일부터는 의료기관과 약국 종사자 등 보건의료인과 만성신장질환자(투석환자)에 대한 접종이 시작되고 군인과 경찰 등 사회필수인력 접종도 비슷한 시기에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애초 23일부터 접종받을 예정이었으나 희귀 혈전증 생성 논란으로 AZ 백신 접종이 일시 중단 또는 지연되면서 예정일보다 사흘 늦어졌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