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가 7년만에 새 정규앨범으로 돌아왔다.

19일 오후 뉴이스트 정규 2집 'Romanticize' 발매 기념 글로벌 미디어 쇼케이스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진행됐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14년 발매한 'Re:BIRTH' 이후 약 7년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

JR은 "앨범 자체도 오랜만이지만 정규로 찾아뵙는것도 7년만이다. 그래서 정규 앨범을 준비하면서도 떨리고 두근거림이 멈추지 않았다. 오랜시간 작업한 만큼 많은 다양한 모습 보여드릴수 있지 않을까 싶다. 많은 애정 부탁드린다. 열심히 작업했으니 많이 들어주시면 너무 감사드릴 것 같다"고 바람을 전했다.

특히 아론은 올초 건강상의 이유로 잠시 활동 중단 소식을 전했던 바. 그는 "최근에는 휴식 하면서 지냈다. 활동과 관련해서는 회사와 멤버들과 많은 대화 나눴다. 제 의사 먼저 종준해주고 배려해줘서 건강에 무리 가지 않는 선에서 소화할수 있는 것만 함께하기로 했다. 오랜만의 컴백이라 기대된다"고 털어놨다.

그간 뉴이스트는 미니앨범을 통해 대중들과 만나왔다. 이 가운데 첫 정규앨범 발매 이후 7년이 지난 시점에서 새 정규앨범을 발매하게 된 이유를 묻자 "특별한 계기라기 보다는 오랜만의 앨범이다 보니 더 좋은 음악을 많이 만들어서 선물을 드려야한다는 생각으로 작업을 열심히 했다. 그 과정에서 더 많은 얘기를 담고싶어서 여러 이야기 수록하고 하다보니 지금이 딱 정규앨범 적기라 생각해서 정규앨범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규앨범이라서 그런게 아니라 매 앨범을 낼때마다 부담감을 가질수밖에 없다. 그래도 오랜만에 나오는 앨범이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힘 합쳐서 준비한 앨범이다 보니 부담감을 이겨내고 열심히 활동에 임하려고 노력할거다. 다양하고 많은 콘텐츠들로 팬들과 소통할수 있는 기회 많이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실제보다 더 낭만적으로(근사하게) 만든다'는 의미를 지닌 'Romanticize'에서 뉴이스트는 특별한 것 없이 반복되는 평범한 일상들의 조각에 갇힌 비좁은 틀에서 벗어나 잠시라도 눈길을 돌려 모두를 낭만을 꿈꾸는 순간으로 다다를 수 있도록 안내한다. 

백호는 "각자 생각이 어떤지 많이 알수있는 앨범 작업 기간이었다. 앨범 작업이 끝나고 완성되고 나서도 우리가 시간이 지나면서 이렇게 변해왔구나 하는것도 많이 느껴지고 뿌듯했던 앨범"이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보편적으로 생각하는 로맨스는 사랑에 대한 얘기라는 이미지가 강하다. 저희는 이번 앨범을 통해서는 그 부분에 대한 경계를 깰수 있는 앨범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게 있다. 일상에서도 낭만적인걸 느낄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INSIDE OUT'은 이별을 앞두고 아무렇지 않은 척 했으나, 상대와 함께 하고 싶어하는 자신의 본심을 깨닫고 나만을 기다려주고 있을 상대에게 달려가는 모습을 그려낸 Chill House 장르의 곡. 한 마디로 정의할 수 없는 복합적인 감정의 이동을 섬세한 가사로 표현했다. 민현은 "페어안무가 많다. 다함께 추는것도 많지만 한두면 세명씩 짝을 이루는 안무도 많아서 유심히 봐주시면 재미있게 저희 무대를 볼수 있지 않을 까 싶다"고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특히 이번앨범에는 멤버들의 솔로곡이 수록돼 있는 점이 특징이다. 멤버들은 각자 작곡과 작사, 편곡까지 참여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민현은 작업 비화를 묻자 "낭만이라는 부분에 중점 두고 작업했다. 낭만이라 하면 기준이 사람마다 다르기때문에 각자가 생각하는 낭만이 다를수 있다. 이번 앨범에는 뉴이스트만의 낭만적인 순간으로 해석됐으면 하는 마음에 중점적으로 준비했다. 앨범을 들으시는 많은 분들이 이전과는 달라진 일상이지 않나. 앨범을 듣고 조금이나마 낭만을 느낄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소망했다.

JR은 "포지션이 랩이라서 그동안 랩을 많이 했는데 이번엔 노래도 많이 했다. 노래할때 호흡 많이 쓰다 보니 어지러움을 저도 느꼈다. 멤버들한테 또 한번 감사했고 부족한 부분 채워주는 멤버들 있어서 함께 즐겁게 활동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지난 2012년 데뷔한 뉴이스트는 어느덧 데뷔 9년차를 맞이했다. JR은 "올해 9년차가 됐고 내년에 10주년이 된다. 사실 오랜 시간 활동했구나 하는게 실감나지 않는다. 매 앨범 나올때마다 새롭고 이 순간이 떨리고 행복한 기분이 든다. 이번 앨범 준비하면서 멤버들과 중요시한건 건강하게 아프지 말고 잘 하자였다. 아론형도 이번에 방송도 같이 해줘서 행복하고 5명이서 퍼포먼스를 보여드릴수 있었던 것에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민현은 활동 목표에 대해 "언제나 좋은 모습 보여드릴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특히 팬분들과 직접적으로 만나거나 할수 있는일이 최근 없었다 보니까 많은 콘텐츠라도 팬분들한테 선물해 드릴수 있도록 노력했으니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또 올해 목표에 대해 JR은 "모든 활동하시는 분들이 같은 마음일거다. 상황이 좋아져서 러브여러분과 콘서트장에서 울고 웃으며 소통할수 잇는 날이 오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백호는 "팬분들이 오랜시간 앨범을 기다려주셨을 것 같다. 짧지 않은 시간동안 믿어주시고 변치않는 응원으로 힘을 주셔서 덕분에 앨범 작업을 잘 할수 있었다. 그 마음 다시 돌려드리는 활동 됐으면 좋겠다.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렌은 "어려운 시기가 있었다. 그런 시기인데도 오랫동안 기다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모든 분들이 이번 앨범을 들으시면서 다시한번 자신의 낭만에 대해 생각해볼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사진=플레디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