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솔루션 및 웹 모바일서비스기업 라드씨엔에스가 반려동물 관련 통합 플랫폼 펫팟의 앱 누적 다운로드 수가 출시 2개월 만에 1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펫팟 제공

지난 2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 스토어에 정식 출시된 펫팟은 반려동물 관련 통합 플랫폼이다. 다양한 카테고리를 키워드화 해 반려동물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반려인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귀엽고 깔끔한 디자인의 앱으로 다양한 정보를 통한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전용 커뮤니티 펫플을 통해 '펫팟툰' '반려펫 상식NEWS' 등 반려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펫팟은 반려동물 돌봄 인구 1500만 시대에 더욱 다양해지고 세분화되고 있는 반려인들의 니즈에 맞춰 '반려인들의 쇼핑 놀이터'라는 콘셉트로 등장했다. 다양한 온라인상의 모든 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검색 또는 구매가 가능하도록 해 소비자에게는 최적의 쇼핑을, 상품 공급자에게는 한 플랫폼에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나이, 체질, 기호, 알레르기 유발 재료 등 반려인들의 다양한 관심사에 맞춰 적용된 키워드를 통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전용 커뮤니티 서비스 ‘펫플’을 운영하며 소비자들 간 소통은 물론, 상품 판매자들에게도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유기동물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와 협약을 맺고 유기동물들의 복지와 유기동물 입양에 대한 홍보 및 장려 활동을 위한 정기 기부금을 3월부터 매달 100만 원씩 후원하고 있다. 이번 앱 다운로드 수 10만 건 돌파를 기념해 추가 기부금 후원을 결정, 500만 원의 기부금을 후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