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하성운이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라이브스트리밍쇼 DJ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세계 35개국에서 충성도 지수를 발표하고 있는 Brand Keys(브랜드키)와 함께 대한민국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조사,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했다. 27일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가수 하성운이 가장 영향력 있는 라이브스트리밍쇼 DJ 부문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그룹활동에 이어 솔로로도 활발한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하성운은 2019년 8월 네이버 나우의 오디오 쇼 ‘심야아이돌’을 통해 정식 DJ로 나섰다. 인터넷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만큼 시간에 크게 구애 받지 않아도 환경에 특유의 꼼꼼한 성격과 준비성, 그리고 회가 더해질수록 유려해지는 진행솜씨는 팬들은 물론 많은 청취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덕분에 ‘심야아이돌’은 현재 네이버 나우를 대표하는 장수 프로그램이자 아이돌쇼로 자리하고 있다. 이러한 영향력을 인정받아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라이브스트리밍쇼 DJ 부문에서 수상하게 된 하성운은 “제가 2년째 ‘심야아이돌’을 하고 있는데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주신 덕분에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기회를 주신 네이버 나우 측에도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하성운은 “’심야아이돌’이라는 이름 그대로 늘 심야 늦은 시간 방송을 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팬분들이 많이 찾아주고 응원해주신 덕분에 오늘 이 상을 받은 게 아닌가 싶다. 앞으로도 오래오래 ‘심야아이돌’의 호스트 자리를 지키면서 열심히 노력 하겠다”며 소감을 마무리했다.

한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매년 각 분야의 높은 충성도를 가진 브랜드를 시상하는 어워드다. 소비자가 평가한 브랜드 애착, 신뢰, 타인추천 총 3가지 부문의 평균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고객충성도 지수를 산출해 선정된다. 이 날 2021년 영향력 있는 아이돌로는 하성운을 비롯해 샤이니 키, 오마이걸, 트레져, 강다니엘 등이 이름을 올렸다.

사진=한국소비자포럼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