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날 선물로 일상에 편리함을 높이는 가전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부모님을 위해 가사 노동을 줄여주고 생활 편의성을 높여주는 소형가전부터 미세먼지가 많은 계절에 특히 필요한 위생 가전,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가전이 제격이다.

# 실내 공기질 관리에 좋은 공기청정기

코웨이가 선보인 '노블 공기청정기 시리즈'는 4면을 모두 활용해 공기를 환기시키고 제품 상단 에어팝업부가 움직이며 공기 방향을 제어해 실내 공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허받은 4D 입체 필터 구조로 4면에 단계별 필터를 조합해 장착함으로써 효과적인 실내 공기질 관리가 가능해 0.01μm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해 주고 필터 내에 세균·곰팡이 증식 억제 기능이 적용돼 공기 중 부유세균과 바이러스를 줄여준다.

# 적은 빨래도 효율적으로 건조해주는 살균 건조기

청호나이스의 '청호 살균 미니건조기'는 배수 걱정 없이 전기 코드만 꽂으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집안 구조상 대용량 건조기를 설치할 수 없던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다. '청호 살균 미니건조기'를 사용하면 속옷만 따로 건조하고 싶을 때, 또는 내일 당장 입어야 하는 옷이나 양말, 수건 등만 빨리 건조하고 싶을 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세탁만으로 제거하기 힘든 옷 속 유해세균은 자외선(UV) 램프를 통해 살균해 줘 옷을 깔끔하기 관리할 수 있다.

# 손쉬운 요리를 도와주는 핸드믹서

요리를 효율적으로 도와주는 핸드믹서도 있다. 독일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브라운이 출시한 멀티믹스1 핸드믹서 ‘HM1010’는 무게가 약 800g으로 가벼워 손목에 무리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모터가 제품 앞쪽에 위치해 오래 사용해도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고 가볍게 느껴진다.

400W의 강력한 모터로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 짧은 시간 안에 요리에 필요한 재료 준비를 마칠 수 있으며 맞춤 설정이 가능한 4단계 스피드 조절 기능과 강력한 믹싱을 위한 터보 모드로 다양한 레시피에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 쌓인 피로를 집중적으로 풀어주는 안마의자

최근 SK매직이 출시한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MMC-145)는 동급 기준 최고급 사양의 안마의자다. 고급스러운 소파형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석감은 물론 내구성과 인테리어 효과까지 높인 것이 특징이다. 총 38개의 에어백이 팔, 다리부터 종아리와 발까지 몸 전체를 시원하게 마사지해주며 피로회복, 스트레칭, 경락안마 등 8가지 자동 안마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하체의 피로를 집중적으로 풀어주는 ‘트리플케어 안마 시스템’과 무중력 기능, 온열 기능, 감성적인 휴식을 위한 음악감상 기능도 더했다.

사진=각 사 홈페이지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