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ndustry 전자
가정의달 선물 고민 끝! 맞춤 가전으로 '센스쟁이' 등극

바야흐로 ‘가정의 달’ 5월이 돌아왔다. 어버이날, 어린이날, 스승의 날 등 각종 기념일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선물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실용성 높은 가전 제품이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올해에는 뻔한 선물 대신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기념일별 맞춤 가전 선물로 센스를 발휘해보자.

# 어버이날 선물··· 편의는 기본, 건강까지 챙기는 효도가전

집콕 생활로 인해 삼시 세끼를 집에서 챙겨 먹는 요즘, 설거지의 부담을 줄여주는 식기세척기가 효도가전으로 급부상했다.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의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800은 세계 최초로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을 장착해 편의성을 높였다. 하단 선반이 25cm 높이까지 올라와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도 크고 무거운 식기를 간편하게 넣고 뺄 수 있어 부모님의 손목과 허리를 지켜주는 1등 효도선물로 제격이다.

또한 ‘360도 멀티 분사 세척’ 기술로 뛰어난 세척력을 자랑한다.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가 나와 오염이 심한 식기도 사각지대 없이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해주며 식중독 원인균을 포함한 유해균 8종을 99.9.%까지 제거해준다. 식기세척기 아래 바닥에는 ‘타임 빔’이 있어 남은 세척 시간 등의 상태도 손 쉽게 알 수 있다.

효도가전이라면 쾌적한 휴식을 도와주는 안마의자도 빼놓을 수 없다. 휴테크가 지난 3월 출시한 안마의자 ‘컴마’는 휴테크만의 독자적인 HBLS 시스템으로 인체 마사지 가능 범위를 세밀하게 구분, 신체 부위별로 최적화된 초정밀 맞춤 마사지를 제공한다. 여기에 두드림, 주무름 등 수타 마사지 방식을 그대로 재현한 마사지 시스템으로 전문가에게 받는 듯한 시원한 입체 마사지를 선사한다.

또한 안마 각도에 따라 본체 전진과 각도 변경이 동시에 이뤄지는 최신 슬라이딩 시스템을 갖춰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포근한 크림 화이트 컬러와 숄더 라인에 위치한 포인트 핑크 컬러가 적절하게 매치된 디자인은 인테리어에도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 어린이날··· 집콕에 지친 아이 달래는 엔터테인먼트 가전

코로나19가 계속되면서 밖에서 뛰어 놀지 못하는 자녀, 조카들을 위해 보다 특별한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닌텐도 스위치’를 주목해보자. 닌텐도는 지난해 ‘모여봐요 동물의 숲’ 출시 이후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으며 올해 어린이날에도 품귀 현상을 예고하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닌텐도 스위치는 HD 진동 기능과 모션 IR 카메라를 탑재한 조이콘 컨트롤러로 컵에 얼음이 떨어지는 느낌, 젖소의 젖을 짜는 감각 등도 사실적으로 재현해 생생한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슈퍼마리오’ ‘포켓몬스터’ ‘동물의 숲’ 시리즈 등 닌텐도가 보유한 IP에 기반한 다양한 독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 역시 장점이다. 그 어느 때보다 따분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에게 닌텐도 스위치를 선물한다면 활짝 웃는 얼굴을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실내에서 아이들과 함께 식물을 가꿀 수 있는 교원 웰스의 ‘키즈팜’도 추천한다. 키즈팜은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에 어린이 교육용 콘텐츠를 결합한 제품으로 아이들이 채소를 직접 키워보는 체험은 물론, 학습과 다양한 놀이 활동도 할 수 있어 전국 유치원, 어린이집 등 아동 보육기관에서도 인기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기를 설치하면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채소 3종의 씨앗을 증정하며 3개월 주기로 키즈팜 관리사가 씨앗 교체와 기기 점검, 세척 등의 방문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집콕 생활에 지친 아이들은 재배기에 직접 씨앗을 심고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관찰하면서 활력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직접 키운 채소를 요리해 먹으면서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어 부모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 성년의 날··· 20대의 첫 걸음을 응원하기 위한 가전

성년의 날에는 일반적으로 장미꽃, 향수 등을 선물한다. 향수나 화장품은 취향이 많이 반영되는 제품이라 받는 사람의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는 것이 쉽지 않아 최근에는 IT, 가전 제품 등 실용성 있는 선물을 많이 찾는 추세다.

프리미엄 헤어 전문 브랜드 차홍이 최근 출시한 ‘차홍 볼륨 컬러’는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러다. 차홍아르더, 차홍룸 헤어 디자이너 400여명이 현장에서 경험한 노하우와 피드백을 기반으로 개발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간편하게 다양한 볼륨 연출이 가능하다.

티타늄 특수 코팅된 바렐 아이론에 벨크로 볼륨 롤과 볼륨 브러시를 탈착하는 3 in 1 형식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구현할 수 있고 제품을 구입하면 차홍아카데미의 헤어디자이너가 시연하는 머리카락 길이별, 스타일별 연출법을 온라인으로 배울 수 있어 이제 막 멋을 내기 시작하는 20대에 제격이다.

성년의 날을 맞이한 남성에게는 브라운의 전기면도기 엔트리급 라인업인 ‘NEW 시리즈 7, 6, 5’를 추천한다. 우수한 절삭력과 간편한 사용법, 손쉬운 관리 등 편의성이 높아 전기면도기에 입문하거나 처음 면도를 시작하는 남성에게 제격이다.

3개의 면도날이 세 가지 방향으로 움직이며 피부의 작은 윤곽선을 맞춰, 한 번만 움직이더라도 깔끔한 면도가 가능하며 손 굴곡에 맞춘 슬림한 디자인과 미끄럼 없는 소재로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한다. 충전 상태, 면도날 교체 시기, 세척 시기 등을 자동으로 알려줘 면도 초보자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