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싱어2’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미라클라스의 멤버 태인(TAIN, 본명 한태인)이 솔로 신곡 ‘위성’(Satellite)을 발표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사진=태인엔터테인먼트 제공

6일 낮 12시 공개되는 ‘위성’은 싱글 ‘코믹스’ 발매 후 두 달 만에 공개되는 신곡이다. 어느 날 저녁 문득 떠올랐던 ‘아 나는 그저 맴돌고만 있구나’라는 복잡한 마음을 세련된 선율로 완성한 곡이다. 노을 지는 도시 한편에서 불안한 심정의 자신을 다독이며 위로하는 노랫말을 담았다.

이번 태인의 신곡 ‘위성’은 정규 앨범으로 가는 두 번째 싱글로 코로나 여파로 인해 무대에서 만날 수 없는 태인(TAIN)의 팬들에 대한 선물이기도 하다.

태인은 2017년 JTBC ‘펜텀싱어2’에서 김주택, 박강현, 정필립과 함께 환상적인 하모니로 준우승에 오른 미라클라스 멤버로 대중들에게 처음 자신의 목소리를 알렸다. 팀 내부에선 베이스 파트 한태인으로, 솔로 활동에서는 대중적인 팝 보컬 보이스와 자신의 노래를 직접 작사, 작곡하는 싱어송라이터 태인(TAIN)으로 활동 중이다. 태인은 작년 6월 솔로 EP앨범 ‘개의 인생’과 올해 3월 싱글 ‘코믹스’를 발매한 바 있다.

싱어송라이터 태인은 클래식 전공자답게 화성학적으로 유려한 곡 구성에 감각적이며 대중적인 멜로디, 그리고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보고 듣고 공감할 수 있는 가사를 담아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