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8회 이탈리아 성악회 ‘전지적 오페라 시점’이 5월 12일 오후 7시 30분에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개최된다.

사진=영음예술기획 제공

이탈리아 성악회는 이탈리아에서 유학한 성악인들을 비롯해 전세계에서 수학하고 귀국한 성악인들로 구성되어 음악의 본토이며 오페라의 발생지인 이탈리아 성악 발성의 정통성을 보급하고 함께 연구하는 모임으로 연주회를 통해 상호 발전과 한국 성악계의 발전에 도모하는 단체다.

매년 2회 이상의 정기연주회와 기획연주를 통해 다양한 음악을 선사하고 있는 이탈리아 성악회는 중견 성악가부터 신진 연주자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살아있는 무대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각자의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연주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빚어내는 음악으로 열정과 희망을 나누며 한국 음악계의 진정한 멘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소프라노 조현애, 하성림, 정성미, 오해은, 구수민, 이미영, 정혜원, 송선아, 송진영, 김윤애, 이민정, 임경아, 김영은, 황진영, 김지연, 메조소프라노 손혜은, 테너 이광순, 김원동, 유현욱, 이상규, 바리톤 오유석, 김준동, 김승현, 오페라 코치 손민숙 등 국내외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정상급 성악가들이 대거 출연한다.

작곡가 마스카니 오페라 ‘Cavalleria Rusticana’, 푸치니 오페라 ‘La Bohème’ ‘Madama Butterfly’, 베르디 오페라 ‘Il Trovatore’ ‘La Traviata’ ‘Rigoletto’, 모차르트 오페라 ‘Così fan Tutte’ ‘Don Giovanni’ ‘Le Nozze di Figaro’, 도니제티 오페라 ‘Lucia di Lammermoor’의 화려한 2중창 및 4중창을 선보인다.

본 공연은 예술의전당, 인터파크, 예스24 티켓 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