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그 동안 바쁜 일상 때문에 소홀했던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시기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자주 찾아 뵙기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정성스러운 선물을 통해 마음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현금도 물론 좋지만 건강이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큼, 체력과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음이 담긴 선물을 골라보자.

사진=블랙야크, 코오롱스포츠, K2

# 봄 맞이 안전한 아웃도어 활동 돕는 기능성 풋웨어

따뜻해진 날씨 속, 등산과 트레킹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아웃도어 인구가 늘어나면서 기능성 신발은 활동시 필수로 갖춰야 할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산행의 경우 평지를 걸을 때보다 두 배 이상의 하중이 실리고, 바위나 젖은 낙엽 같은 요소가 있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기능성을 제공하는 풋웨어를 구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블랙야크의 ‘야크 343 D GTX’는 등산 30%, 하산 40%, 일상 30%의 효율적인 에너지 배분을 돕는 기능성 등산화로, 방수·투습의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돼 어떤 환경에서도 쾌적하게 아웃도어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고탄성 루프그립 아웃솔과 미드솔이 발에 가해지는 압력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돕는 제품이다.

코오롱스포츠의 '무브’는 캐주얼한 스니커즈의 외형에 등산화의 기능을 담은 제품으로, 방수·투습 기능의 고어텍스 3레이어를 안감으로 사용해 비가 오는 날에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또한 뛰어난 접지력과 지면 적응력을 발휘하는 비브람의 메가그립 아웃솔을 적용해 발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사진=네파, 트렉스타

K2의 '플라이하이크 큐브’는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을 적용하여 가벼우면서도 방수∙투습 기능이 탁월해 장기간 착용에도 발을 쾌적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뒷꿈치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고 반발력을 높여 자연스러운 보행을 제공한다.

네파의 '스피릿 고어텍스’는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을 적용하여 우수한 방수·투습 기능은 물론 일반 러닝화를 신은 것 같은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우수한 접지력과 쿠셔닝 덕에 오래 활동해도 발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트렉스타의 ‘코브라 서라운드 110 GTX’는 트레킹과 하이킹까지 모두 가능하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완벽한 방수 기능과 뛰어난 투습 기능의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사용해 어떤 날씨와 장소에서도 발을 쾌적하게 유지시켜준다.

사진=정관장

# 큰 일교차로 떨어진 면역력 챙겨주는 건강기능식품

어버이날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빼놓을 수 없다. 황사와 미세먼지, 큰 일교차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 날씨에는 면역력에 좋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 된다.

정관장의 ‘홍삼정’은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KGC 인삼공사의 철저하고 엄격한 관리감독하에 100% 계약 재배해 수확된 인삼만을 사용한다. 사포닌뿐 아니라 아미노산, 아미노당, 홍삼다당체, 미네랄 등 다양한 홍삼 유효성분을 최적화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해 남녀노소 모두 선호하는 제품으로 홍삼 본연의 맛을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사진=코지마

# 몸과 마음의 피로 풀어주는 건강가전

안마의자도 어버이날 인기 선물 품목 중 하나다. 바쁜 일상 속 잘 찾아 뵙지 못하는 부모님에게 안마를 대신해주는 효자 상품으로, 일과 생활 속 스트레스를 풀고 피로를 해소시켜준다.

코지마 ‘아틀리에 CMC-A305모델’은 따뜻하고 안락한 디자인으로 거실과 서재, 안방 등 어느 장소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12가지 다양한 자동 모드가 사전 탑재되어 있고, 수동모드를 통해 원하는 분위를 집중 마사지 받을 수도 있다. 또 최적 마사지 각도를 구현하는 무중력 포지션, 블루투스 스피커, 온열 기능 등 다양한 편의사항을 제공해 완벽한 마사지 환경을 구현하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