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 아티스트의 곡 작사가로 자신의 아내를 몰래 등록한 SM엔터테인먼트 A&R 직원이 징계를 받았다.

6일 SM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내고 "최근 해당 직원의 부적절한 업무 진행이 확인되어, 이와 관련해 징계 조치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데일리안은 SM엔터테인먼트 A&R(Artists and repertoire) 관련 담당자 A씨가 엑소와 보아 등의 곡에 자신의 아내가 쓴 가사를 회사 모르게 채택했다가 발각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 아내가 작사가로 참여한 곡은 엑소와 보아, 백현, 첸백시 등 총 15곡에 달하며, A씨는 세 개의 이름을 번갈아가며 크레딧에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A&R은은 아티스트의 발굴, 계약, 육성과 그 아티스트에 맞는 악곡의 발굴, 계약, 제작을 담당한다. 뿐만 아니라 기획, 제작, 홍보에 이르기까지 레코드 회사의 업무 전반에 폭넓게 책임자로 종사한다.

특히 작곡가로부터 수급한 곡을 다수의 작사가들에게 의뢰한 후, 다시 가사를 취합, 채택하는 것까지 참여한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자신의 아내가 소속 가수의 곡에 작사가로 동참한 사실을 회사에 고지하지 않은 채 가사를 선정한 것. 이를 최근 알게된 SM엔터테인먼트는 개인의 일탈을 엄중히 여겨 직위를 박탈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