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구혜선이 전 남편 안재현을 언급했다.

사진=MIMI엔터테인먼트

구혜선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보수적인 윤리관을 가지고 결혼했기 때문에 지난해 개인적인 일들로 배신감을 느껴 이성적 판단을 하지 못하고 상대를 너그럽게 이해해주지 못했다"고 이혼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지금 와 생각해보면 감정적으로 행동했던 일들이 그보다 더 수치스럽다. 때문에 재차 이 일에 대해 거론하고 싶지 않았고 또 수면 위로 떠오르는 것도 원하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다시 이런 장문의 글을 적게 된 이유는 저라는 사람의 친구라는 이유만으로 친구가 피해를 받는 상황을 원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며 "저는 친구를 보호할 의무가 있기에 최근 출연한 방송에서도 저의 친구는 비밀로 하고 싶다, 연예인 친구가 없다고 말한 적이 있었다. 이번 일로 인해 친구가 저로 인해 불이익이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또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이혼 진술서를 작성해준 여배우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사진=구혜선 인스타그램

또한 전 남편 안재현에 대해서는 "저는 이미 모든 것을 용서했고 또 그간 많은 일들 전부가 그저 저라는 사람이 한 인간으로 성장하기 위해 벌어진 일이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고 있다"며 "모쪼록 저와 함께 지냈던 그분에게도 시작하는 일들에 대해 격려해주시고 과거의 잘못은 이미 지난 일이니 저는 그렇게 하지 못한 일이지만 여러분들은 품어주시길 간곡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구혜선은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리우 측을 통해 자신의 이혼 진술서를 공개하고 의혹을 제기한 유튜버 이진호를 고소한 사실을 밝혔다. 리우 측은 "사실관계에 관한 명확한 확인이나 근거도 없이 일방을 매도하고 인격까지 훼손하는 동영상을 제작, 송출한 점에 대하여 깊은 유감을 표하며 그 법적 책임을 묻고자 한다"며 "명예훼손 형사고소장을 제출해 구혜선 씨와 진술서 작성인에 대한 인격을 무자비하게 훼손한 점에 대해 마땅한 형사 죄책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