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뭉 집안 형제 대결인 ‘뭉뭉 빅매치’가 ‘상암불낙스’의 승리로 매듭지어졌다.

9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쏜다’에서는 ‘상암불낙스’와 ‘뭉쳐야 찬다’의 ‘어쩌다FC’의 빅매치라는 전무후무한 집안 대결이 벌어져 일요일 밤에 흥미진진한 긴장감을 만개시켰다.

안정환은 첫 승의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는 ‘상암불낙스’에 재물이 될 팀을 섭외했다며 안정환의 팅커벨, ‘어쩌다FC’ 멤버들을 소환했다. 이에 박태환, 모태범, 김요한, 이용대, 하태권, 최병철이 출격, 보고팠던 전설들의 대거 등장으로 반가움을 더했다.

특히 ‘어쩌다FC’가 등장하자 기다렸다는 듯 ‘상암불낙스’ 유니폼을 벗어 던진 안정환이 “이제 농구는 끝났지”라고 선포한 장면은 반전의 놀라움을 일으켰다. 이로써 패배하면 멤버 전원이 교체될 수 있는 ‘뭉쳐야 쏜다’ 대 ‘뭉쳐야 찬다’ 맞대결이 성사됐다.

대망의 스페셜 농구 경기에서는 양 팀의 승부욕이 매섭게 불타올랐다. 지면 팀이 통째로 없어지는 만큼 ‘상암불낙스’는 센터라인 윤경신과 방신봉을 나란히 배치해 리바운드와 공격력을 강화시키고 조직적인 전면 압박 수비를 지시했다. 이와 반대로 ‘어쩌다FC’는 스피드가 좋은 박태환, 최병철, 이용대가 속공을 노리기로 했다.

예상 밖의 농구 실력을 뽐낸 ‘어쩌다FC’의 활약에 ‘상암불낙스’는 초반 당황한 기색을 보였지만 이내 몸싸움까지 벌이며 경기를 리드했다. 특히 파죽지세의 ‘윤치수’ 윤경신과 ‘동백호’ 이동국의 콤비 플레이는 물론 볼 빨간 윤동식이 득점 행렬에 가세, 3개월이 무색하지 않은 조직력을 보여줬다.

또 “지저분하게 해”라며 ‘어쩌다FC’ 시절을 연상케 하는 안정환의 멘트와 옛 동료인 상대팀을 응원하는 김병현의 엉뚱함, 감독 본능이 살아난 현주엽 코치의 열혈 코칭, 파울을 유도하는 귀여운 헐리우드 액션 등 이들의 케미가 시종일관 폭소를 터트리게 했다.

이날의 경기는 39대 29 스코어로 ‘상암불낙스’가 승리를 가져갔다. 뭉뭉 집안끼리 싸운 스페셜 경기이지만 창단 이래 첫 승리를 맛본 ‘상암불낙스’ 멤버들의 면면에는 환한 미소가 피어올라 있었다. 

한편, 농구 대결에 이어 뭉뭉 집안의 축구 대결이 펼쳐질 JTBC ‘뭉쳐야 쏜다’는 오는 16일 일요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된다.

사진=JTBC ‘뭉쳐야 쏜다’ 영상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