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을 사용한 테슬라 자동차 구매 허용을 중단하며 가상화폐가 급락했다.

12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을 테슬라 차 구매 결제 허용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그간 머스크는 비트코인, 도지코인 등 가상화폐를 지지하며 코인 광풍의 주역으로 손꼽혔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하지만 이날 돌연 비트코인을 통한 테슬라 차 구매를 중단한다고 밝히며 가상화폐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그는 전기를 대규모로 소비하는 비트코인 채굴 방식에 지적하며 환경에 악영향을 끼칠 것을 우려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가상 화폐는 여러 면에서 좋은 생각이고, 우리는 가상화폐가 유망한 미래를 갖고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또 현재 테슬라가 보유 중인 비트코인을 팔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머스크는 비트코인 채굴이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투입하는 방식으로 전환될 경우, 다시 테슬라 차 결제를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발언 이후 가상화폐 시장은 큰 타격을 입었다.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서부 시간 기준 오후 5시 현재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 등 주요 가상화폐는 일제히 하락했다.

비트코인은 24시간 전과 비교해 5만달러 선이 붕괴됐고, 15% 이상 급락한 4만6천887.24달러로 주저앉았다.

이더리움은 10.80% 하락한 3천599.46달러를 기록했고, 도지코인은 22.47% 급락해 0.36달러로 내려왔다.

이날 한국 시장에서도 비트코인 가격은 6천100만원대까지 떨어졌다.

도지코인도 업비트에서 하루 전보다 약 16% 떨어진 506원에 거래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