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중고폰 매입 서비스로 ICT 리사이클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민팃(MINTIT)이 최근 선보인 챗봇 서비스가 고객들의 호응 속에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사진=민팃 제공

17일 민팃 관계자는 “4월 말 홈페이지와 카카오 채널로 접속할 수 있는AI챗봇 상담 서비스를 오픈한 이래 주 250건 이상의 고객 문의가 챗봇을 통해 이어지고 있다”며 “앞선 기술을 중시하는 브랜드 특성에 걸맞은 이번 서비스로 고객 접근 채널 다양화 기반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민팃 챗봇 서비스는 민팃ATM 위치 및 이용 과정, 기부방식, 제조사 추가보상 등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각종 고객 문의를 딥러닝 모델을 활용해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시나리오별 안내 프로세스를 구현했다.

사진=민팃 제공

특히 지도 링크까지 제공해 고객 주변 ATM을 확인하게 해주고, 민팃 홈페이지를 통해 휴대폰 시세를 즉시 보여주는게 주목할만한 특징이다.

민팃에 따르면 서비스 현재 전체 고객 문의 중 약 15%을 챗봇이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수치는 지속적으로 높아져 연말에는 30%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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