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팝 컬쳐 페스티벌 ‘2021 서울 코믹콘’에서 최강의 코스플레이어를 뽑는다.

사진=서울 코믹콘 제공

서울 코믹콘 조직위원회는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서울 코믹콘에서 전세계 코스플레이어를 위한 ‘얼티밋 코스플레이 배틀(UCB)’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UCB’는 전세계 코스플레이어들의 문화와 열정을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코스플레이 대회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신개념 경연 방식을 통해 전세계 참가자들에게 열린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코스플레이어로서의 꿈을 향한 도전을 펼칠 수 있도록 새로운 경연의 장으로 마련된다. 코스플레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자는 7월 24일까지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사전 예선을 거친 후 최종 결선 무대는 8월 22일 서울 코믹콘 현장 스테이지에서 1대1 토너먼트 배틀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재봉, 바늘, 자수 등을 활용한 니들워크, 기계적 효과, 보철 등의 장치를 적용한 에프엑스(FX), 아크릴, 에바폼 등 특수 재질을 사용한 아머(Armor) 총 3개의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코스튬 제작 기술과 참가자의 무대 퍼포먼스를 중점적으로 심사할 예정으로, 전 세계 코스플레이어들의 창의적인 코스플레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 500만원(1명), 최우수상 200만원(1명), 우수상 100만원(1명), 카테고리상 50만원(3명), 인기상 50만원(1명) 등 수상자들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과 메달을 수여한다. 이와 함께 대상 수상자에게는 2022 UCB 심사위원 자격을 부여한다.

한편 서울 코믹콘은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피규어, 코스튬 플레이 등 세계적인 팝 컬쳐 및 엔터테인먼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문화 페스티벌로 8월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