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여행을 떠나기 좋은 가정의 달 5월. 글로벌 호텔 검색 엔진 호텔스컴바인이 가족과 다양한 테마로 호캉스를 보낼 수 있는 국내 호텔을 소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 망설여진다면 안전하고 즐길 거리 풍성한 호캉스를 통해 특별한 가족 추억을 만들어보자.

우리 아이에게 잊지 못할 동화 속 추억을 선사하고 싶다면 그랜드 조선 부산을 추천한다. 지난해 10월에 오픈한 신상 호텔 그랜드 조선 부산은 키즈룸 전용 플로어가 따로 있어 아이와 부모가 마음 편히 뛰어놀 수 있다. 바다, 숲, 하늘 3가지 테마로 조성된 키즈룸은 키즈 카페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해 동화 속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어린이 고객을 향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안전을 고려해 객실 내 모든 가구의 모서리를 둥글게 제작했으며 키즈 전용 어메니티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객실 인테리어까지 가족 모두에게 만족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제주 속 작은 이탈리아 호텔 토스카나는 국내 최초로 호텔동 한 채를 키즈룸으로 구성했다. 지난 12월에 개관한 신관의 34개 객실 모두 테마가 있는 키즈룸으로 조성됐으며 아이들을 위해 특별 제작한 자동차룸, 2층 침대룸, 온 가족이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패밀리룸까지 선택권이 다양하다.

특히 호텔 토스카나의 키즈룸은 일반 객실보다 넓어 아이들이 뛰어 다니는데 안성맞춤, 키즈 전용 고급 어메니티 비치, 객실 내 가구들은 모두 친환경 소재라고 하니 안심하고 안전하게 키캉스를 보낼 수 있다.

반려인 1500만 시대에 접어들면서 반려동물과 ‘펫캉스’를 즐길 수 있는 국내 호텔이 많아졌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는 반려동물과의 색다른 휴가를 위해 ‘펫캉스’ 전용 ‘오 마이 펫’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펫 컨셉룸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장난감, 침구, 식기, 배스로브, 타월, 비스타 워커힐 팬던트 등이 제공되어 투숙객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게도 편안함을 선사한다. 또한, 미니바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음료와 간식도 함께 구비되어 있으며, 반려동물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사진 촬영용 의상도 준비되어 있어 호텔 곳곳에서 ‘견생샷’을 남길 수 있다.

반려동물에게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선물하고 싶다면 영종도에 위치한 더위크앤 리조트 방문을 제안한다. 다양한 객실 타입 중 '더 테라스 스위트'는 펫팸족을 위한 객실로 반려동물을 세심하게 신경 쓴 침구, 가구 등의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또한 이 객실은 리조트 본관과 독립된 테라스동에 따로 마련되어 있어 별장에 온 듯한 느낌을 주며 객실 내 개인 바비큐그릴이 있어 테라스에서 프라이빗하게 파티도 즐길 수 있다. 더위크앤 리조트의 하이라이트는 테라스동 옥상에 위치한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 ‘펫파크’다.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놀이시설과 휴게공간 등이 잘 마련되어 있어 반려동물과 주인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서울 시청광장 바로 앞에 위치한 더 플라자 서울, 오토그래프 컬렉션에서는 도심 속 글램핑 체험이 가능하다. 글램핑은 텐트, 가전 및 가구, 음식, 조리기구 등을 따로 준비하지 않고 미리 준비된 상황에서 즐기는 캠핑을 의미하는데 색다른 호캉스를 경험하려면 더 플라자를 추천한다.

더 플라자의 글램핑 객실은 기존 호텔 객실 시설은 유지하면서 객실에 글램핑 콘셉트를 추가했다. 파라솔, 캠핑용 의자 등을 비치해 휴식공간을 조성했고, 침실 공간에는 텐트 안에 킹 사이즈 침대 매트리스와 카페트를 넣어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캠핑의 화룡점정은 바로 먹방이 아닐까. 특급호텔 셰프가 직접 요리한 시리얼 치킨 등을 포함한 인룸 다이닝 세트를 예약시 룸서비스로 가져다준다.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캠핑이 망설여진다면 눈과 입이 즐거운 도심 속 글램핑으로 ‘펀캉스’를 즐겨보자.

프리미엄 헬스리조트 WE 호텔 제주에서는 파노라마로 펼쳐진 제주의 청정 자연을 몸소 만끽할 수 있다. 특히 WE 호텔 제주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하는 웰니스 관광지로 메디컬 및 헬스케어 서비스를 융합한 운동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WE 호텔 제주하면 ‘물’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다. WE 호텔에서 사용되는 모든 물은 바나듐, 셀레늄 등 각종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천연화산암반수라 피부미용 및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다.

여기에 이 물을 활용한 다양한 수(水) 치료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부모님과 함께 방문한다면 선물 같은 여행이 될 것이다. 피톤치드 가득한 숲 속에서 프라이빗한 힐링 여행을 즐기려면 WE 호텔 제주가 제격이다.

사진=호텔스컴바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