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ndustry 유통소비
GS25, ‘희망급식 바우처’ 동참...학생 위한 급식플랫폼 변신

편의점 GS25가 서울시 소재의 모든 GS25 매장에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이 진행하는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등교하지 않고 원격 수업 중인 서울시 초·중·고 학생들의 결식을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지원 학생 1명당 10만원 상당의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가 지급되며 학생들은 지급된 포인트로 급식을 대체해 편의점에서 지정된 먹거리 상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지원 학생 규모는 약 56만명에 달한다.

20일(내일) 오전 11시부터 편의점을 통해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이 본격화된다. GS25는 도시락, 김밥, 제철과일, 흰우유, 야채샌드위치, 샐러드 등 10여 개 카테고리 내 370여 종의 먹거리 상품을 '희망급식 바우처'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GS25는 가장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도시락을 주력 먹거리로 자체 선정하고 상품 구성에 가장 공을 들였는데, 세부 영양 기준, 10대 선호 메뉴를 분석한 자료 등을 기반으로 업계 최다 수준인 11종의 도시락을 구매 가능한 상품 라인업으로 최종 마련했다.

주요 도시락 상품은 △고진많도시락 △함박&치킨도시락 △쏘야&돈까스도시락 △치킨도시락 등이며 11종 모두 나트륨 함량 1067mg 이하, 990kcal 이하, 단백질 11.7g 이상의 영양 기준에 부합된다.

'희망급식 바우처'로 GS25의 도시락 등 370여 종의 먹거리 상품을 구매하는 학생들은 10% 자동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통신사(KT, LGU+) 중복 할인 시 최대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GS25는 370여 종의 먹거리 중 95% 이상의 상품을 서울시 모든 매장에서 상시 판매토록 하고, 발주량을 크게 확대해 가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양질의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사진=GS25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