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템포러리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립 벨루어’와 ‘아트클래스 아티스트 비건 브러쉬’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패키징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투쿨포스쿨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미국 IDEA와 함께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3대 디자인 시상식. 패키징을 비롯한 커뮤니케이션, 제품 디자인 등 총 9개 부문에서 우수 제품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52개국에서 1만여 건에 이르는 출품작이 접수되어 역대 최다 출품 수를 기록했다.

이번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아트클래스 립 벨루어’는 조각가 로댕의 예술적인 정신을 이어받아 점토로 빚은 듯한 비대칭 컷팅 패키지가 돋보이는 립스틱이다. 비대칭 면으로 빛과 그림자를 만들어내어 보는 시선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선사하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손에 착 감기는 뛰어난 그립감까지 갖춰 사용이 편리하다.

‘아트클래스 아티스트 비건 브러쉬’는 친환경 인조모와 재사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구관, 생분해 가능한 물푸레나무 핸들까지 한국비건인증원에서 100% 비건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일반적인 메이크업 툴을 뛰어넘어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가치 있어지는 지속가능한 환경친화적 디자인으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