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인터내셔널의 홈 자동화 및 IoT 브랜드인 위모(Wemo)가 와이파이 스마트 플러그를 국내 출시했다.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국내 사용자들이 편리한 스마트 홈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

사진=위모 제공

위모 와이파이 스마트 플러그는 애플 홈킷을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워치, 홈팟 또는 맥에서 전자 기기를 즉시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 플러그를 사용하면 조명부터 환풍기, 디스코 볼에 이르기까지 플러그와 연결된 가정에 있는 모든 기기에 대해 일정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스마트 플러그는 세련되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다른 소켓을 가로막지 않으면서 어떤 전기 콘센트에든 꼭 맞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므로 동일한 콘센트에서도 추가 스마트 플러그나 다른 기기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먼저 위모 와이파이 스마트 플러그를 전기 콘센트와 연결하고 전자 기기를 스마트 플러그에 연결한 다음 애플 홈킷을 이용해 기기를 제어하면 된다. 특히 시리에게 요청하면 음성을 통해 기기를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무료로 제공되는 위모 앱을 사용하면 실외에서도 예약 기능을 통해 사전에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위모 와이파이 스마트 플러그는 6일까지 벨킨 네이버 공식몰과 쿠팡, 옥션, G마켓,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몰을 통해 예약 판매 중이다. 특히 쿠팡에서는 약 3%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