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방학 아르바이트로 인기가 높은 ‘관공서 알바’ 채용 시즌이 돌아왔다.

매년 관공서 알바 채용관을 운영해 온 아르바이트 대표 포털 알바몬은 올 여름에도 ‘2021 여름방학 관공서 알바 채용관’을 오픈해 6월말까지 운영한다.

사진=알바몬

‘2021 여름방학 관공서 알바 채용관’에서는 접수기간, 지원방법, 모집 대상, 지원자격 등 전국 각 지역별 관공서 알바 채용 세부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PC는 물론 모바일 알바몬웹과 알바몬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알바몬이 대학생의 올 여름방학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대학생 10명중 8명이상(83.8%)이 ‘올 여름방학 아르바이트를 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이 준비하는 알바 1위로 ‘관공서 알바(39.0%_응답률)’ 가 꼽혔다.

‘올 여름 알바를 선택하는 기준’을 묻는 질문에는 ‘쾌적하고 시원한 근무환경’을 꼽은 대학생이 49.7%(응답률)로 가장 많았다. 또 ▲취업에 도움될 경험(39.9%) ▲다양한 일을 해볼 기회(37.1%) ▲단기로 짧게 할 수 있는 일(28.5%) 순으로 나타났다.

현재 알바몬 관공서 알바 채용관 에서는 ▲서대문구 ▲용산구 ▲종로구 ▲서초구 ▲중구 ▲경상북도 청송군 ▲충청북도 충주시 ▲전라남도 담양군 등 전국 각 지역의 주요 관공서 아르바이트생 모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