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관광부가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과 협업해 '#SarapMagingPinoy 로컬 푸드 영상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은 틱톡 채널을 통해 필리핀 로컬 음식과 요리 레시피를 짧고 재미있는 영상 플랫폼으로 공유하는 동영상 중심의 푸드 테마 프로모션이다. 

지난 1일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43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MZ세대가 주를 이루는 틱톡 사용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필리핀 주요 지역인 루손, 비사야, 민다나오 지역 출신의 다양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홈메이드 수제 레시피와 요리 영상 등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참가자들 가운데에는 현지 관광 명소를 배경으로 요리 영상을 업로드해 매력적인 로컬 스폿들을 함께 공유하기도 했다.

본 캠페인은 틱톡 가입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필리핀의 다양한 도시에서 유래된 음식·요리와 레시피 등을 소개하는 짧은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단 해당 음식의 이름과 음식이 비롯된 기원 도시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필수적으로 포함돼야 한다. 필리핀과 관련된 주제 메시지와 더불어 #SarapMagingPinoy 및 참가자의 출신 도시를 나타내는 해시태그를 필수적으로 포함해야 한다.

사진=필리핀관광부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