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가 정규 2집 'Eyes wide open'(아이즈 와이드 오픈) 이후 약 8개월 만인 6월 11일 새 앨범 'Taste of Love'(테이스트 오브 러브)를 발매하고 2021년 여름을 정열의 계절로 장식한다.

선주문 수량 53만을 돌파한 신보 발표에 앞서 9일 오후 6시 타이틀곡 'Alcohol-Free'(알콜-프리)를 선보이고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에 이어 ‘트와이스표 서머송’ 리스트를 추가한 이들이 컴백을 기념해 새 음반에 대해 이야기한다.

Q. 작년 10월 발표한 정규 2집 'Eyes wide open' 이후 약 8개월 만의 새 앨범이다. 많은 팬들이 염원한 청량 콘셉트로 컴백하는데 트와이스 멤버들의 감회도 남달랐을 듯하다. 소감을 전해달라.

정연 : 오랜 기간 준비한 앨범이라 활동에 대한 기대도 큽니다. 특히 많은 팬 여러분이 트와이스의 청량 콘셉트를 기다려 주신 만큼 다양한 무대와 퍼포먼스로 큰 관심과 응원에 보답하고 싶습니다.

Q. 그간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여 온 트와이스가 이번 앨범을 통해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는지, 지금까지 발표한 앨범들과 가장 큰 차별점은 무엇인가.

지효 : ‘성장’이라는 키워드로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이제는 사랑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말할 수 있다는 점이 전작과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미니 5집 ‘What is Love?’에선 사랑이 무엇일까 궁금해하고 설레는 모습을 담았다면, 이번 미니 10집 ‘Taste of Love’에서는 사랑에 대한 해답을 찾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트와이스가 성장해온 모습도 이와 같다고 생각해요. 데뷔곡 'OOH-AHH하게'부터 ‘Alcohol-Free’까지 쭉 듣다 보면 여러 방면에서 ‘트와이스가 이만큼이나 성장했구나!’라고 느끼실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성장해가는 저희의 모습을 음악 속에서도 발견해 주신다면 무척 기쁠 것 같아요.

Q Taste, Fallen, In Love 총 세 가지 버전의 비주얼 콘셉트로 화제를 모았다. 이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콘셉트와 그 이유는?

모모 : Fallen 버전 콘셉트가 좋았습니다. 멤버들 모두 비주얼적으로 잘 나오기도 했고, 중남미의 밤 분위기를 표현한 콘셉트는 처음이라 새롭게 다가왔어요. 흔들리는 네온 사인 촬영 기법으로 ‘사랑에 빠진 마음’이 잘 나타난 것 같고, 시원하면서도 강렬한 매력이 동시에 느껴져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Q. 타이틀곡 'Alcohol-Free'는 어떤 곡인가? 또 'Dance The Night Away'와 'MORE & MORE'로 ‘스테디셀러 서머송’을 탄생시켰고 신곡 ‘Alcohol-Free’가 ‘트와이스표 서머송’의 히트 계보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트와이스표 서머송’만의 특징은 무엇이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나연 : 짜릿한 청량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생각해요. 트와이스의 그룹 정체성에 밝음과 청량함이 빠질 수 없잖아요. 그래서 ‘트와이스표 서머송’은 들으면 시원하고 기분이 좋아지는 특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Q. 트와이스가 보사노바에 힙합을 결합한 장르의 곡 'Alcohol-Free'로 또 한 번 새로운 장르의 음악에 도전했다. 이번 작품을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가?

채영 : 이번 노래는 약간 장소가 바뀐 느낌? 인 것 같아요. ‘Dance The Night Away’가 완전 시원한 바다 배경이라면 ‘Alcohol-Free’는 리조트에서 특별한 휴양을 보내는 느낌과 비슷하거든요. 이번 활동을 통해 여러 가지 분위기를 잘 소화하면서 더욱 발전하고 변화하는 트와이스의 무궁한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Q. 새 타이틀곡 작사, 작곡, 편곡을 맡은 박진영 PD의 코멘트가 있다면?

나연 : 굉장히 디테일하게 가사 하나하나를 설명해 주시면서 그 느낌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도록 디렉팅 해주셨습니다.

Q. 타이틀곡 'Alcohol-Free'의 곡 소재 독특한데 이를 한 문장 혹은 단어로 표현한다면?

사나 ; ‘술 취하지는 않지만 분위기에 취하게 만드는 마법’이라고 생각해요. 하나도 취하지 않았지만 너와 함께 하는 이 분위기에 취한다는 내용이거든요. 마법처럼 서로에게 빠지는 매혹적인 사랑 노래입니다.

Q. 가사에 등장하는 달콤한 와인과 칵테일의 이름들도 눈에 띈다. 이 중 신곡과 가장 잘 어울리는 음료를 하나 꼽아본다면?

모모 : 미모사요! 팬분들이 미나, 모모, 사나 이름 앞 글자를 따서 불러 주시는 애칭이기도 해서 부를 때마다 더 신나는 것 같아요! 이번 신곡은 신나는 느낌의 곡이니까 제가 부를 때 즐거워야 팬분들도 더욱 기분 좋게 들으실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미모사가 이번 신곡이랑 가장 잘 어울리는 음료라고 생각합니다.

Q. 신곡 가사처럼 트와이스를 자꾸만 빠져들게 하는 게 있다면?

쯔위 : 반려견인 버터와 카야에게 푹 빠져 있습니다. 보고만 있어도 행복해져요!

②에 이어집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