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마스크 착용에 초여름 날씨까지 찾아오면서 피부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마스크 내부의 온도는 피부 표면에 비해 평균 2~3도 높은데, 날씨가 더워질 수록 땀과 피지 분비가 활발하게 분비되어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고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이다.

사진=더마팩토리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며 마스크(mask)와 여드름(acne)를 합친 ‘마스크네(maskne)’라는 반갑지 않은 신조어가 등장하기도 했다. 최근 유튜브나 SNS를 통해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시카, 티트리, 어성초, 판테놀 성분이 주목받으며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티트리 성분의 클렌저로 순하게 세안

건강한 피부 관리의 시작은 꼼꼼한 클렌징이다. 아무리 좋은 성분의 화장품으로 영양을 공급을 한다고 해도 제대로 클렌징을 하지 않으면 오히려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마팩토리 ‘티트리 59% 클렌저’는 식약처로부터 인증 받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클렌저로 티트리잎수 59%와 바하 0.5%를 담아 울긋불긋한 피부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여기에 보습 성분 판테놀 1%까지 더하여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를 본래부터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사진=더샘

# 어성초 패드로 피부결 정돈

세안 후에는 피부 장벽 손상을 최소화한 약산성 필링 패드로 잔여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메이크업 전 필링 패드를 사용해 피부결을 정리해주면 매끄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더샘의 ‘더마 플랜 필링 토너 패드’는 피부의 들뜬 각질과 잔여 노폐물을 부드럽게 닦아내고 산뜻한 수분감을 전달해주는 저자극 소프트 필링 토너 패드다. 어성초추출물과 PHA가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해 매끄럽고 수분감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엠보싱 면으로 거친 피부 표면을 닦아내고 부드러운 면으로 피부 결을 촉촉히 정돈해 이중 케어가 가능하다.

사진=더샘, 아이소이

# 시카 성분으로 손상된 피부 개선

마스크 내부의 고온다습한 환경과 마스크 마찰로 인한 피부 손상 등 각종 외부 자극으로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피부 진정은 물론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는 시카 성분의 제품으로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

더샘의 ‘더마 플랜 시카 수딩 베리어 앰플’은 예민해진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과 편안한 보습감을 선사하는 진정 앰플이다. 마스크 자극, 외부 자극, 각질 진정 효과 등 5가지 피부 진정 효과 인체 적용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독일 ‘더마테스트社’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FSC® 인증 종이와 유성잉크보다 탄소 배출량이 적고 폐기 시 미생물에 의해 쉽게 분해되는 친환경 콩기름 잉크를 적용했다.

아이소이 ‘시카고 시카 스팟겔’은 마스크 착용, 피부관리, 건조함 등 다양한 원인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집중 관리해준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을 기본 베이스로 시카고만의 특허성분이 더해져 피부고민 완화를 빠르게 돕는다. 끈적임 없는 겔 타입 제형으로 마무리감이 산뜻하며 빠른 흡수력을 자랑해 메이크업 전에도 바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