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생닭 5호(500g), 양파 1/4개, 파 1/2개, 통마늘 12개, 우유, 아보카도 오일 3TBSP, 마늘가루 2TSP, 타임 1TSP, 오레가노 1TSP, 파프리카 가루 1/2 TSP, 소금 1/2TSP, 후추 1/4TSP, 나무 꼬치

① 에어프라이어기에 충분히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생닭을 준비한다.
② 닭내 제거를 위해 우유를 붓고 20분 정도 담가준다. 중간에 한번 뒤집어주기도 한다.
③ 아보카도 오일에 마늘가루, 타임, 오레가노, 파프리카 가루, 소금, 후추를 넣고 섞어 양념을 만든다.
④ 우유에 담가놓은 생닭은 물에 잘 헹군 뒤 손질을 해준다. 손질 뒤 페이퍼타월로 물기를 빼준다.
⑤ 양파와 파는 큼지막하게 썰어준다. 양파, 파, 마늘을 닭에 집어넣고 물에 불린 꼬치로 꿰매듯 지그재그로 묶는다.
⑥ 만들어놓은 양념을 닭 전체적으로 발라준다.
⑦ 에어프라이어를 180도로 예열한 상태에서 20분 돌려준다.(중간에 뒤집어서 10분) 마지막으로 한번 더 뒤집어서 5분 더 익히면 바삭한 통닭구이 완성.

에어프라이어를 가지고 있는 1인가구가 늘어난 만큼 집에서 통닭을 요리하는 게 간편해졌다. 통닭과 함께 다양한 야채를 곁들어 먹어도 좋고 양념에 칠리 파우더를 첨가해 매운 맛을 즐길 수도 있다. 에어프라이어와 닭 크기마다 익는 시간이 다르니 익힘 정도를 체크하는 게 중요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