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스(EPEX)가 올해 가요계에 출격한 신인 아이돌 그룹 중 데뷔 앨범 초동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다.

사진=C9엔터테인먼트 제공

15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8일 발매된 이펙스의 첫 EP 'Bipolar(양극성) Pt.1 불안의 서'는 초동 판매 수량 3만3535장(집계 기준 6월 8~14일)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데뷔한 아이돌 그룹 중 최고의 성적으로 '2021 최대 기대주'다운 기록을 써 눈길을 끈다. 또 이펙스의 데뷔 앨범은 발매 직후 한터차트 실시간 음반 랭킹 2위에도 랭크되는 등 첫 출발부터 심상치 않은 기세를 보였다.

해외 차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Bipolar(양극성) Pt.1 불안의 서'는 발매 다음날인 9일 이스라엘과 태국 아이튠즈 전체 장르 차트에서 2위를 기록했고 아이튠즈 케이팝 차트에서는 이스라엘 1위, 태국 2위, 러시아 2위, 독일 3위, 미국 5위 등을 나타냈다. 또 이스라엘과 태국 아이튠즈 팝 차트에서도 각각 1, 2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Lock Down(락다운)'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고 현재 16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이펙스를 향한 전 세계의 관심이 뜨겁다.

'Bipolar(양극성) Pt.1 불안의 서'는 이펙스가 앞으로 전개할 전체 세계관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으로 'Bipolar(양극성)'라는 대주제 아래 청소년기에 겪게 되는 다양한 '불안의 시작'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데뷔하자마자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이펙스는 앞으로 음악방송 출연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